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쪽파 김치 메밀전 구수하네요

투명수채화 2020. 12. 10. 21:37


🟧 쪽파 김치 메밀전 구수하네요



메밀전 좋아하나요?
오늘 저녁에는 메밀전을 부쳐서 먹었어요.
아이들 어릴 때부터 가끔 만들어 먹어서 아이들도 좋아해요.
예전에 먹고 남은 메밀가루가 있어서 만들었어요.

메밀가루랑 부침가루 반반 섞어서 만들었어요.



메밀 막국수 맛있잖아요.
메밀전병, 메밀전 모두 좋아하는데요.
메밀가루랑 밀가루를 섞어서 만들어도 반죽이 엄청 차지네요.
그럼 순서 한번 나열해 볼게요.




1️⃣ 쪽파를 다듬어서 씻어 놓는다.




2️⃣ 묵은지 김치를 세로로 찢어 놓는다.




3️⃣ 메밀가루 : 부침가루 = 1 : 1로 잘 섞는다.




4️⃣ 프라이팬이 달아오르면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한국자 떠서 프라이팬에 펴준다.




5️⃣ 김치와 쪽파를 올린다.




6️⃣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7️⃣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는다.




🟠 마치며 한마디


오랜만에 먹으니까 맛있어요.
별미라서 입맛 없을 때 먹어도 좋아요.




메밀이 들어간 음식은 소화도 잘 되고 메밀 특유의 맛이 상당히 매력 있어요.




묵은지 말고 그냥 신김치랑 만들어도 맛있어요.
기름을 넉넉히 둘러서 좀 바짝 익혀 먹으면 더 맛있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