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반찬 어떤 거 해서 드시나요? 매일 반찬 하는 거 정말 어려워요. 그래도 열심히 한 가지라도 맛있게 해서 먹으려고 합니다.

 

 

오늘 저녁은 삼겹살 묵은지 볶음을 만듭니다. 넘 맛있네요. 새콤달콤 밥도둑입니다.ㅎ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약 400g 정도되는 분량입니다. 4인 기준으로 만듭니다.

 

묵은지 400g을 준비합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히 잘 썰어 둡니다.

 

 

삼겹살에 맛술, 간마늘,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해서 식용유 조금 넣어서 살짝 볶아 줍니다.

 

핏기가 살짝 가실 정도로만 볶아줍니다. 많이 볶으면 질겨지니까요.

 

 

살짝 볶은 삼겹살에 김치,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참깨, 다시마 조금만 넣고 중불로 맛있게 볶아 줍니다.

 


대파 넣어서 한번 더 볶아 줍니다.

 

묵은지를 맛을 보면서 너무 시면 설탕을 추가하고 감칠맛이 적으면 참기름을 조금 더 넣어서 센 불로 1분 정도 더 볶은 후 불을 끕니다.

 

 

새콤달콤한 묵은지 삼겹살 볶음이 완성됩니다. 지난번에 주문한 성경 재래김이랑 저녁을 차려주니 아이들이 잘 먹습니다.

 

 

 

성경재래김이 맛있는지 김 안 좋아하는 아들이 더 없냐고 하네요.ㅎㅎ 역시 맛은 볼 줄 아네요.ㅎㅎ

 

 

반찬 2가지 놓고 간단히 저녁식사 해결합니다.ㅎㅎ

 

 

묵은지랑 삼겹살이랑 볶아서 성경재래김과 한 끼 해결하니 저녁이 어두워졌네요 ㅎ 요즘은 빨리 어두워지네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