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장칼국수 맛있게 만들기

투명수채화 2020. 11. 1. 10:04

주말인데 티친님들은 뭘 하셨나요? 저는 아점에 장칼국수 한 그릇 만들어 뚝딱합니다. 비가 살며시 내리는 깊은 가을 일요일입니다.

 

 

밀가루 반죽을 직접해서 만듭니다. 성공했냐고요???? ㅎㅎ 맛있더군요.ㅋㅋㅋ

 

 

직접 반죽해서 밀어 썰고 손칼국수는 몇번 못해 봅니다. 시중에서 파는 게 쉽잖아요.ㅋ 비싼 것도 아니니까요.ㅎㅎ

 

오래간만에 반죽해서 밀어 썰고 장칼국수를 준비합니다.

 

 

해보니 요령이 생깁니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데요.ㅋ 생각보다 쉽게 만듭니다.ㅎ

 

 

육수 재료로 육수를 만듭니다.

 

위의 사진은 재탕한 국물 사진입니다. 첫 번째 국물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ㅠ 첫번째 국물로 장칼국수를 만듭니다.

 

 

다시 국물은 다시 멸치, 다시마, 먹태 머리로 국물을 만듭니다.

 

 

집에 있는 야채로 고명으로 넣어 봅니다.

 

육수에 야채, 간 마늘 넣고 팔팔 끓입니다.

 

 

고추장과 만능 멸치 육수로 간을 합니다. 다시다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면을 따로 삶아서 찬물로 헹구어서 육수를 부어 장칼국수를 완성합니다.

 

 

무조미김을 부셔 듬뿍 올려서 먹습니다.

 

 

맛있는데요.ㅎㅎ 직접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가족들이 맛있다고 하니까 기분이 좋아집니다.ㅎㅎ 가끔 만들어서 먹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