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우로 인해 올해는 과일, 야채 모두 비싸네요. 그래도 감자는 저렴한 편입니다. 감자전은 어른들은 거의 다 좋아하는 편이고요. 아이들은 호불호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까지 좋아할 수 있는 감자전을 쉽게 만들어 먹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위의 사진은 감자전에 청양고추만 넣어서 만든 겁니다. 아이들이 먹을 경우 부추, 호박채, 당근, 양파등을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오늘 저녁 간식으로 먹었는데요. 아주 맛있네요. 입 맛 까다로운 아들이 맛있다고 하네요.ㅎㅎ

일반적으로 감자전을 만들면 강판에 갈아야 제맛이라고 팔 아프게 강판에 갈았습니다 물론 팔 아파서 거의 안 해 먹고 힘센 신랑이 갈아서 부쳐주면 얻어먹었습니다.

참고로 저희 신랑은 감자전 광팬이라서 스스로 잘 만들어 먹습니다. 신랑이 할 줄 아는 음식 5가지인데요, 그중의 하나가 감자전입니다. 김치볶음밥, 돼지 김치찜, 감자전, 라면, 계란 프라이를 할 줄 압니다. 

그런데 이제는 신랑 감자전 얻어먹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믹서기를 사용하니 세상 편하네요. 진작에 사용할걸 후회 막급입니다. 오늘의 감자전은 믹서기를 사용해서 쉽고 빨리 완성했습니다. 그럼 간단히 정리합니다. 

 

감자전 쉽게 만드는 방법

♥ 감자를 깎아서 갂뚝 썰기를 한다.

♥ 썰은 감자를 믹서기에 넣고 감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뒤 적당히 간다.

♥ 간 감자를 채에 받쳐서 건더기와 잠시 후 감자 물에 가라앉은 감자전분을 섞는다. 그리고 남은 감자 물은 버린다.

소금, 청양고추, 부추, 호박, 당근 등등 취향대로 넣어서 감자전을 부친다.

♥ 후라이팬 뚜껑을 사용하면 좋고 얇게 부쳐도 감자전분 때문에 찢어지지 않는다.

간장에 찍어서 먹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