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베개 세탁 방법, 베개 커버 세탁

투명수채화 2021. 9. 24. 14:23

베개 세탁 방법, 베개 커버 세탁

 

이젠 제법 가을 느낌 나는 날씨입니다.
저녁에 창문을 닫고 잠을 자야 하는데요.
이렇게 바람 잘 불고, 습하지 않은 날씨 정말 좋습니다.
이럴 때 이불 빨래도 하고 밀린 집안 청소를 하면 기분이 너무 좋아지는데요.
오늘은 베개 세탁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베개 커버 세탁은 그냥 지퍼를 열어서 카바를 벗겨서 세탁하는 방법은 쉽잖아요. 
베개솜 세탁은 잘하면 본전, 잘못하면 안 한 만 못하더군요.
베개솜은 땀이 배서 호르몬 분비의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으므로 베개솜 세탁은 필수인데요.
그래서 모양을 유지하면서 세탁 잘하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베개솜이 깨끗하지 않아요. 세탁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베개를 정말 낮은 말랑 말랑한 느낌의 베개를 사용하는데요. 흔히 알고 있는 베개 솜 세탁 방법이 잘 맞지는 않습니다. 묶으면 너무 쪼그라들어서 솜이 제자리에 있기가 힘듭니다.ㅜ

 

 

 

 

저같이 솜이 얇은 베개 솜을 사용하는 분들의 세탁은 일일이 바느질로 솜을 고정을 해야 합니다. 굵은 면실로 군데군데 기워 놓으면 솜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베개를 다양하게 사용해 봤는데요. 라텍스도 목이 아프고요. 호텔 베개처럼 푹신하고 높은 베개도 목이 아프더군요. 메모리폼도 딱딱한 느낌이 별로였고요. 마지막으로 선택한 베개는 그냥 일반 솜인데요. 솜을 많이 제거하고 두께를 아주 얇게 만들어서 베니까 정말 좋네요.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베개솜은 잘못 세탁을 하면 뭉쳐져서 재사용이 어려워지는데요.
베개솜의 지퍼를 열고 안의 솜을 모두 꺼낸 뒤에 세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베개솜 속지와 베개 커버만 세탁하면 좀 그렇죠.

좀 깨끗하지가 않죠.
베개솜을 세탁을 하지 않으면 베개솜에서 나는 냄새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베개솜까지 세탁하는 게 중요합니다.

 

 

빵빵한 베개솜 일반적 세탁 방법

 

베개솜 세탁 방법


1. 베개솜에 있는 지퍼를 고정합니다.(옷핀 사용 추천) 저절로 열려서 베개솜이 밖으로 나오는 걸 방지해야 하거든요.
2. 베개솜을 고정을 해야 하는데요. 노끈을 이용해봅니다. 다이소에서 노끈을 구입을 해서 3단계로 묶어 줍니다. ( 솜이 빵빵한 베개는 위의 사진처럼 묶어줍니다) 저처럼 얇은 베개솜을 사용하는 분들은 실로 대충 기워서 솜을 고정한 후에 세탁을 합니다.
3. 베개솜 세탁은 통돌이 세탁기는 붕붕 뜨는 경향이 있으므로 물 양을 좀 많이 하니까 괜찮더군요. (3개를 동시에 세탁을 했는데요. 괜찮습니다)
4. 드럼 세탁기 사용 시는 베개솜을 2개 정도 넣어서 돌리면 좋습니다.
5. 세제량은 50ml 정도 사용하시고요.
6. 헹굼을 3번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