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

그래서 저는 감기에 걸렸답니다.

목감기와 기침감기에 걸렸어요.

목에다 스카프를 메고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설탕에 재워 놓은 모과청을 마시면서 작업을 하고 있네요.

작년에 모과청을 만들어서 놓았다가 요즘에 처음으로 열어 보았습니다.

다행히도 썩지도 않았고요.

곰팡이도 피지 않아서 너무 좋았네요.

목감기에 모과청을 마시라는 얘기는 다 알고 계시죠?

그리고 며칠 전에 마트에 갔는데요.

유자청이 나와 있더군요.

제가 몸이 바닥이라서 이 것도 먹어보고 싶어서 구입합니다.

용량은 대용량이라서 한동안 물리게 잘 먹을 듯합니다.

그리 그리하여 오늘은 유자청과 모과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유자와 모과의 영양과 효능을 알아보고 싶군요.

어느 게 감기에 더 효과가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그럼 함께 보실게요.

 

 

 

 

 

어머나!

전 완전 유자만 들어 있는 줄 알았는데  ㅋㅋ

유자와 감귤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한 잔 마셨는데도 유자맛이 강해서인지 ㅎㅎ

유장청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ㅋㅋ

지금 보니 헐~~

유자 플러스군요.ㅎㅎ

좋네요.

감귤과 유자의 만남!!

감기에 좋을 듯요.ㅎㅎ

 

 

 

 

너무 맛있습니다.

감귤과 유자의 행복한 만남입니다.

 

 

 

 

2kg 23년 9월 8일까지가 유통기한입니다.

그래도 한 번 뚜껑을 딴 거는 되도록 빨리 먹어야 하겠더군요.

냉장보관도 해야지만요.

먹는 것도 되도록 빨리 먹어야 좋더군요.

예전에 부지런히 먹지 않았더니 곰팡이가 핀 적이 있거든요ㅜ

 

 

 

 

음용방법

 

컵에 내용물과 온수 또는 냉수를 1:4 비율로 넣어 살짝 저어 드세요. 

탄산수 또는 사이다를 넣으면 스파클링 에이드로 활용 가능합니다.

다른 액상차를 섞어서 블랜딩 티로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요거트에 섞어서 드시면 꿀 유자 요구르트가 됩니다.

 

 

 

 

 

유자 효능

 

유자 속에는 비타민 C와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어 감기 예방과 치료에 좋다. 발한, 해열, 소염, 진해 작용이 있으며,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이 있다.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다.

중풍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 강장,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칼슘 공급,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한 스푼 떠서 따끈한 차로 마셨더니 너무 좋습니다.

 

 

 

 

아픈 목이 빨리 나을 거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이거는 작년에 담은 모과청입니다.

한 큰 술 떠서 모과차로 마셔봤는데요.

맛있더군요.ㅎㅎ

 

 

 

모과 효능

 

모과는 폐를 도와 가래를 삭여 주고 기침을 멎게 하므로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고 체력이 약하여 쉽게 피로하여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에게 좋다. 또 폐를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하게 하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변비가 있다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곰팡이도 안 피고 잘 숙성되어서 너무 맛나네요.ㅎㅎ

건더기와 청을 조금 넣어서 뜨거운 물로 한 잔 타서 먹어 봤는데요.

너무 맛있군요.ㅎㅎ

 

 

이상으로 유자와 모과를 아주 간단히 비교해 봤는데요.

ㅋ 둘 다 모두 감기에 좋군요.

번갈아서 차로 마셔야겠어요.

둘 다 맛있고 감기에도 좋고요.

가을, 겨울에는 커피를 줄이고요.

유자차, 모과차 어떤가요?

우리 같이 차 한잔 할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