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코푸시럽] 기침감기에 좋아요

투명수채화 2021. 10. 15. 21:49

요즘에 주민센터에서 하는 요가를 신청해서 몇 번 갔는데요.

에어컨을 켜고 운동을 하더군요.

그 에어컨 바람이 제 머리 바로 위에서 뿜어져 나오더군요.

그리하여 어찌하다 감기에 걸리고 말았답니다.

기침이 순간 막 나서 밖으로 뛰쳐나갔는데요.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당분간은 운동을 자제하려고 합니다.

기침은 새벽에 더 심해져서 힘들게 합니다.

더 참는 거는 어리석은 짓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서 먹었더니 엄청 졸리는군요.ㅋㅋ

그 약 중에 하나가 코푸시럽인데요.

저는 어릴 때부터 이런 물약이 좋았어요.

코푸시럽도 물약이긴 하지만 묽지 않은 물약입니다.

부지런히 약을 챙겨 먹고 운동도 가고 싶군요.

 

 

 

 

 

코푸 시럽은 진해 거담제입니다.

유한양행에서 만든 전문의약품입니다.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서 구입합니다.

 

 

 

 

주의사항

 

디히드로 코데인을 함유한 의약품이 12세 미만 소아에게 투여 금지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12세 미만 소아환자들의 코데인 함유 의약품을 복용할 경우 호흡곤란 및 사망 등 중증 위험을 수반할 수 있어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내용의 서한을 발표했습니다.

 

 

 

기침, 가래에 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1일 3~4회 식후 및 취침 시 경구 투여합니다.

 

 

 

 

 

 

유통기한 많이 남았네요.

 

 

 

 

스틱으로 생겨서 잘 흔들어서 마셔보니 맛도 좋습니다.

 

 

 

 

식후 복용입니다. 꾸준히 먹어봐야겠어요.

잘 듣는지는 며칠 먹어봐야 알 거 같네요.

감기 조심해야겠어요.

그럼 낼 다시 만나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