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돌김] 돌김 튀김 정말 맛있군요~ 바사삭~

 

 

돌김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 이 돌김을 많이 먹고 자랐는데요.

이유는 친정엄마가 돌김을 좋아하니까 자꾸 사 오셔서 식탁에 올리더군요.

중앙시장에서 5묶음을 파는 걸 사와서 질리게 먹었습니다.

돌김은 김이 두꺼워서 꺼끌거림이 좀 더 있는데요.

맛은 나름 맛있습니다.

이런 돌김에 대한 추억이 있는데요.

지난번에 시댁에 갔더니 어머니가 돌김을 주시더군요.

성경김을 좋아해서 잘 사먹다가, 또 광천김이 선물이 들어와서 먹다가,

이 돌김은 손이 가지가 않더군요.

구워야 하는데요.

귀찮았어요.ㅋㅋ

그래서 몇 장 구워서 양념간장에 싸서 먹어봤는데요.

맛은 좋았지만, 막 날리는게 싫더군요.

먹긴 먹어야 하는데,,,

그러다가....

 

 

갑자기 화사의 김부각이 생각났습니다.

물론 김부각은 튀김옷을 입혀서 튀기는 거잖아요.

튀김옷을 입혀서 튀겨도 맛나겠더군요.

또 얼마전에 해방 타운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백지영이 김 튀김을 너무 맛나게 먹는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앗!!

이거다!!

순간 머리에 스치더군요.

구워먹지 말고 튀겨먹자!!!

그래서 추석 아침에 김 튀김을 해서 맛나게 먹었답니다.

 

 

참고로 말씀지만요,

반드시 한 장씩 튀기지 않아도 괜찮겠어요.ㅎㅎ

두 장씩 튀겨도 괜찮습니다.ㅎㅎ

 

 

 

□ 돌김 효능

 

돌김은 양식김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이 깊고 구수하다. 돌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A의 함량이 뛰어나며 B군과 C, D와 귀중한 미네랄인 칼륨, 칼슘, 요오드, 철분 등이 매우 풍부하다. 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데, 마른 김 5장에 들어 있는 단백질 양이 달걀 1개에 들어 있는 양과 비슷하다. 그러나 품질이 나쁜 김에는 단백질보다 탄수화물이 더 많이 들어 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으며,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좋은 영양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진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울진 후포 맛나건어물 제품입니다.

김 향이 완전 진하네요.

향만으로도 좋은 제품이란 생각이 훅 들었습니다.

 

 

 

 

 

김을 4등분을 했습니다.

김가루가 조금 날리네요.

 

 

 

 

기름을 많이 넣지 말고 자작하게 넣은 후에 팬이 달궈지면 한 장씩 넣고 튀겨냅니다.

 

 

 

 

2장씩, 겹쳐서 2장씩도 튀겨 줍니다.

 

 

 

 

김통에 키친타월을 깔고 김 튀김을 담습니다.

 

 

 

 

맛소금을 사이사이에 뿌려줍니다.

맛소금을 뿌려 주면 반찬으로 먹기 참 좋습니다.

맛소금을 뿌리지 않고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완전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담백하면서도 아삭아삭한 맛!!

정말 맛나네요.

 

 

 

 

댄스 운동 가서 만난 동갑 친구가 자꾸 간단한 선물을 주는데요.

전 줄게 없었는데요.

이 김 튀김을 한 통 구워서 선물로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너무 맛있네요~~

아삭아삭 바삭바삭 담백 짭쫄음해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겠어요.

김구이랑은 조금 다릅니다.

김구이는 바삭바삭하지는 않잖아요.

김부각 생각나는 식감입니다.

자주 김 튀김 해 먹어야겠어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