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그램 15 15Z95N-GA56K] 엘지 그램 노트북 15.6인치 구입 후기, 엘지 그램 노트북 15.6인치 & 삼성 펜 노트북

 


지난 주말에 엘지 그램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저와 딸아이는 삼성 노트북 펜, 삼성 탭 S7, 삼성 탭 S6 라이트를 사용 중입니다. 제가 주로 삼성 탭 S6 라이트를 사용했는데요. 글을 쓰거나, 동영상 시청, 인강 듣기, 유튜브 보기는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편집, 업로드는 무척 느리더군요. 좀 답답했어요.


블로그 글을 쓸 때 사진 편집, 업로드가 조금 느렸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작으니까 시력이 조금 흐리해지더군요. 그래서 엘지 그램 노트북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물론 딸아이가 전용으로 사용할 듯하지만요.ㅎㅎ 그래서 지금은 딸아이가 전용으로 사용하던 삼성 노트북 펜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확실히 노트북은 편하군요. 이 삼성 펜 노트북 제품도 몇 년 사용한 제품이지만 아주 좋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발열이 조금 있다고는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시간이 길지는 않다고는 하지만요. 저는 괜찮더군요. 이 제품도 비용을 많이 주고 구입했습니다. 펜이 포함되어 있고요. 노트북이 뒤로 젖혀져서 화면만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13인치라서 1kg도 하지 않아서 여학생들이 들고 다니기에는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아이는 대학생이라서 노트북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는 취미로 블로그 생활을 하니까 적당한게 필요하고요. 예전에 있던 데스크 탑 컴퓨터는 고장이 나서 무료 수거를 요청해서 처분했습니다. 삼성 펜 노트북도 가볍고 좋은데요.

 

 

엘지 그램도 가볍고 더 좋더군요. 그램은 펜이 없고요. 삼성 노트북 펜은 화면 터치도 되지만, 엘지 그램은 화면 터치 기능이 없고요. 펜도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시간은 엘지 그램 노트북이 훨씬 길고요. 발열도 없다네요. 기능은 단순하지만 발열 없고 한 번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둘 다 매력있습니다. 그럼 천안 쌍용점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구입한 엘지 그램 노트북과 삼성 펜 노트북을 비교 소개합니다.

 

 

 

 

 

지금 사용중인 삼성 펜 노트북 모습입니다. 가볍고 자판이 뒤로 젖혀지는 신 기술이 부가된 상품입니다.

 

 

 

자판에는 보호 키스킨을 사용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엘지 그램 노트북 쇼핑백 그대로의 사진

 

 

 

엘지 그램 노트북 15.6인치 & 삼성 펜 노트북

 

  엘지 그램 15 15Z95N-GA56K 삼성 노트북 PEN NT930QAA-K39A
무게 1.12kg 0.99KG
종류 코어i5 11세대 코어i3 7세대
운영체제 윈도우10 홈 윈도우 10 홈
칩셋 제조사 인텔 인텔
코드명 타이거레이크 카비레이크 (7세대)
CPU속도 2.4GHz 2.3GHz
16GB 8GB
메로리 타입 LPDDR4x DDR4
인텔 GPU Iris Xe Graphics GMA HD 620
해상도 1920x1080(FHD) 1920x1080(FHD)
패널 IPS패널(광시야각)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특징   컨설팅 모드
베젤   슬림베젤
특징 휴대용 플립형
무선랜 무선랜 802.11 ax(Wi-Fi6) 무선랜 802.11 ac(Wi-Fi5)
영상출력   HDMI
단자 USB Type C, USB3.1 USB Type C, USB3.0
부가기능 키보드라이트, 웹캠 키보드라이트, 웹캠, 보이스노트, S펜
SSD 256GB 256GB
SSD 인터페이스 M.2 M.2
ODD   광Drive없음
배터리용량 80Wh 39Wh
품목 노트북 노트북
두께 1.68cm 1.65cm
조명   LED백라이트
부피   1062cc
색상 흰색 흰색
보안기능 지문인식 지문인식
화면크기 39.62cm(15.6인치)
 

 

 

 

 

 

 

구성은 본체, 어댑터, 그램 메뉴얼, 키스킨, 제품 보증서, 키보드는 백라이트 키보드 풀 사이즈 97 키 (숫자 전용키 포함), 터치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 연결 포트 3개와 고속 가능한 c타입니다. HDMI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이 엘지 그램은 2021년 8월 최신 모델입니다.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 80wh라서 배터리 용량이 커서 오래가서 좋습니다.

 



이번 구입한 그램은 가장 장점 중 하나로 쿨링효과가 있습니다. 쿨러가 대용량으로 들어 있기 때문에 발열 증상을 느끼기 힘듭니다.

 

 

 

 

 

 

딸아이의 말을 빌리자면요. 삼성 펜 노트북은 터치스크린과 펜 포함이 되어서 너무 좋았지만, i3에 배터리 용량도 39wh이기 때문에 사용량과 이동량이 많은 학생이 사용하기엔 좀 부적합하다네요. (카페, 집, 학교에 수시로 다니면서 사용하다 보면 충전을 자주 해야 하는데요. 빨리 충전이 쉽지 않다네요.)

 

 

엘지 그램의 장점

 

  • 가볍다
  • 빠르다.
  • 13인치 ----> 15.6인치로 변경하니까 키보드에 숫자전용키가 생겨서 편하다.
  • 대용량 배터리로 오래간다.
  • 발열증상이 없다.

 

 

 

 

 


엘지 그램은 화면이 크니까 시원시원합니다.
17인치랑 가격차이가 없었지만요.
휴대도 해야 되므로 엘지 그램 15.6인치가 너무 좋습니다.
17인치는 휴대하기도 어렵고, 책상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조금 불편하다네요. (딸아이 왈)
휴대 안하고 집에서만 전용으로 사용하려면 17인치가 좋겠더군요. (딸아이 왈 : 휴대 안 할려면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지? 왜 노트북 사? ㅋㅋ 듣고보니 맞더군요.) 17인치가 탐은 나더군요. 더 시원시원해 보였으니까요.ㅎㅎ 하지만 가방에 안들어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용가방을 따로 메고 다니면 상관없습니다.

 

 

 

하얀색이라서 더 깔끔합니다.

 

 

 

그램 파우치도 증정이 있습니다.
매장에 도착하면 연락 준다네요.

 

 

 

MS Office 365 무료입니다.

 

 

 

화면비율은 16 : 9입니다.

 

 

 

[LG 그램 15 15Z95N-GA56K] 엘지 그램 15.6인치 최신형 가격은 154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엘지 대리점에서 주말 행사가 입니다.
다른 매장은 조금 더 비싸게 판매하더군요.

 

 

 

같이 온 마우스입니다.

 

 

 

딸아이는 이 제품의 단점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화면 크기도 적당하고, 가볍고, 발열 없고 너무 좋은 상품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지만요.
오래도록 잘 사용하려면 처음부터 확실한 거를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오래도록 잘 사용할게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