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비 직빵] 블루베리 효능, 변비에 좋은 냉동 블루베리, 냉동 베리

 

블루베리 참 맛있잖아요.

냉동 블루벨리도 맛있더군요.

맛있는 블루베리는 효능도 참 좋아요.

요즘 제가 블루베리의 효능을 보고 있거든요.

냉동 블루베리를 먹고 효능을 보고 있어서.

기쁜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데요.

 

 

 

 

체질 변화로 변비 때문에 근심이 좀 있었어요.

그런데 냉동블루베리를 먹고 화장실을 수월하게 가고 있거든요.

그래서 블루베리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지더군요.

그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블루베리 효능

 

1.  블루베리는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2.  열매와 잎의 진액은 괴혈병, 당뇨병, 비뇨기 질환 등의 치료에 사용하였다.

 

 

3.  시력 개선 효과가 있다.

 

 

4.   당뇨병에 기인한 망막염과 백내장의 예방에 유효하다.

 

 

5.  블루베리가 백내장 예방에 유효한 것은 단백질의 노화를 억제시키기 때문이다. 

 

 

6.  눈 망막의 로돕신 재합성의 활성화 촉진, 암 순응 촉진 효과, 모세혈관 보호 작용, 항산화 작용, 비타민 P와 같은 작용, 항궤양 활성 및 항염증 작용, 정장 작용(식이섬유) 등이 있다.

 

 

 

 

 

식이섬유 (100g 기준) 비교

 

블루베리  4.5g

브로콜리  2.9g

고구마  2.32g

사과  1.5g

양배추  2.2g

콩  17.1g  

 

 

 

 

▶▶▶ 식이섬유가 변비에 도움된다는 거는 우리는 잘 알고 있어요.

위의 식품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 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비교했어요.

그런데 콩, 블루베리가 식이섬유가 풍부하군요.

냉동 블루 베리를 먹고 변비 해결에 도움을 많이 받은 이유가 있었군요.ㅎㅎㅎ

앞으로도 계속 냉동 블루베리 단골 할게요.ㅎㅎㅎ

 

 

 

 

안토시아닌, 항산화질, 식이섬유 함유
눈 건강, 젊음 유지에 도움

 

 

 

 

제가 사서 먹는 블루베리를 찍은 사진입니다.

탱글탱글 싱싱합니다.

맛도 너무 좋습니다.

 

 

 

 

변비 해결 냉동 블루베리 먹는 방법

 

  • 냉동 블루베리를 작은 밥공기에 담는다.
  • 살짝 녹인다.
  • 티스푼으로 떠먹는다.ㅋ

 


 

 

▶▶▶ 제가 하는 방법인데요.

조금 녹이면 단맛이 더 돌아서 너무 맛있습니다.

변비 해결 직방이네요.

 

 

방콕 시대에 사는 우리들.

내 몸이 내 몸이 아니게 된 우리들.

유산균도 오래 먹어보고

유산균 발효음료도 참 많이 먹어보고

메이킨도 한 통 먹어보고

둘코락스도 한 통 먹는 중이고

푸른 주스도 먹어보고

ABC주스도 먹어보고

사과주스도 먹어보고

나물밥도 먹어보고

미역국도 먹어보고

 

 

꾸준하기 어려우니~

효과는 한순간이었죠...

하지만 냉동 블루베리는 먹기 편하고

구입하기 쉽고~

굳이 주스로 갈아먹지 않아도

아주 아주 효과 좋네요 ㅎㅎ

만족 만족 대만족입니다.ㅎㅎㅎ

이상으로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