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수수 삶는 법, 찰옥수수 삶는 법 (비법 공개)

 

 

마트에 가면 옥수수가 많이 나와 있더군요. 지난번은 초당옥수수를 사 와서 전자레인지로 돌려서 먹었어요.


이번은 찰옥수수를 사 와서 압력솥으로 삶아 먹었네요.


옥수수를 마트에서 고를 때 딱딱한 거는 피해야 하는데요. 따 놓은 지 오래되어서 잘 익지 않고 맛도 없거든요. 또 냉장 보관하더라도 3일 이내에 먹어야 합니다.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삶아서 비닐팩에 넣어서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먹고 싶을 때 꺼내서 다시 쪄서 먹는 방식이 있어요.


그래서 마트에서 고를 때 알이 꽉 차고 딱딱하지 않은 걸로 사 왔네요.


옥수수는 여름 간식으로 최고인 거 같은데요. 제철음식이니까 영양도 좋겠죠. 다 아시죠? 밥이 보약이란 걸! 음식이 보약입니다.


참고로 제가 예전에 좀 말랐어요. 솔직히 말하면 한창 말랐을 때보다 10kg이 쪘어요. 그리고는 철분제, 종합 비타민, 홍삼진액 등 복용하던 식품을 먹지 않고 있어요.


빈혈, 식욕부진이 있어서 식품을 오랫동안 복용했는데요. 지금은 거의 복용을 하지 않고 있어도 좀 괜찮아서 원인이 뭔가 생각해 봤어요.


ㅎㅎㅎ 밥을 잘 먹고 있더군요. 제철 음식도요.ㅎㅎ 밥이 보약입니다~~ㅋㅋㅋ


저는 살이 적당히 찌고 마르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복부비만이 생기고 나잇살로 허리 쪽으로 살이 많이 붙으니까~ 문제죠.ㅋㅋ


요즘은 건강미 넘치는 브브걸도 예쁘더군요. 그럼 사담 그만하고 옥수수 찌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나름 비법입니다.ㅎㅎㅎ

 

 



 

옥수수 삶는 법, 찰옥수수 삶는법

 

1.  옥수수 껍질을 전부 벗겨서 알맹이만 준비합니다. 저는 6개를 준비했어요. 한 번 살짝 씻어 주세요. 가스 압력솥에 옥수수를 삶을 거예요. 

 

 

 

 

2.  스텐볼에 뉴슈가 2~3큰술, 꽃소금 1큰술을 담습니다. 생각보다 삶고 나면 단맛이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습니다. 저는 뉴슈가 2큰술을 사용했습니다.

 

 


3.  물 3~4컵 정도를 부어 주세요. 뉴슈가와 꽃소금이 잘 녹게 저어 주세요. 

 

 

 

4.  그리고 이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옥수수를 스텐볼에 담아서 양념물을 잘 묻혀 주세요. 옥수수 한 개씩 데굴데굴 굴려서 양념물이 잘 스며들게 옥수수 각각 굴려 주세요.

 

 

 

 

 

 

 

5.  압력솥에 삶는 방법을 말씀드려요. 먼저 압력솥에 물 3컵을 부어 주세요. 그리고 압력솥에 양념에 굴린 옥수수를 넣어 준 뒤에 남아 있는 양념물을 옥수수 위에 부어 주세요.

 

 

압력솥에 먼저 물 3컵을 넣은 이유는 양념물만 넣으면 맨밑에 있는 옥수수가 너무 달게 삶아지기 때문에 바닥에 맹물을 넣어주어야해요.

 

 

옥수수가 많거나 많이 말랐다면 깔아주는 물을 좀 넉넉히 넉어 주면 되네요. 4컵 정도 넣어주면 될거 같습니다. 그러면 다 삶아지면 맨밑에 옥수수는 물에 잠겨 있는데요. 단물을 먹어도 너무 달지 않게 되니까 맛있더군요.

 

 

요즘에 옥수수를 70개를 삶아 먹으면서 터득한 비법입니다.

 

 

 


6.  압력솥 뚜껑을 닫고 15~20분 정도 삶아 주세요. 삶는 시간은 옥수수양에 따라서 약간은 변동될 수도 있어요. 옥수수가 말라 있거나, 양이 많으면 시간을 조금 더 늘려 주세요.

 

 

 

맛있게 삶아졌어요. 초당옥수수는 물에 담가서 삶으면 안 되지만 찰옥수수는 압력솥으로 물에 담가서 삶으면 맛있어요. 단짠 맛이 조금 나는 찰옥수수 너무 맛있어요.ㅎㅎ 그리고 옥수수 구입할 때 딱딱한 거는 절대로 구입하면 안 됩니다. 익는데 한참 걸리니까요. 맛도 없고요.ㅎㅎ


 

 

 

위의 사진은 추가로 올리는 건데요.

강원도 지인이 보내준 강원도 찰옥수수. 30개를 보내 주셨더군요. 강원도 감자랑 옥수수를 택배로 보내 주셔서 삶았네요. 삶아서 꺼내다가 사진 한 장을 찍었네요.ㅎ 원래는 한 솥 가득 삶았어요.ㅎㅎ

 

 

 


저희는 옥수수를 좋아해서 2~3일에 거쳐서 옥수수 30개를 모두 먹었습니다. 딸아이는 다 먹었는데 옥수수 없냐고 또 찾네요.ㅋㅋ 마트에서 또 사 와야겠어요.ㅎㅎ

 

 

 

2021.07.01 - [생활정보] - 초당 옥수수 삶는 법, 초당 옥수수 전자레인지, 초당 옥수수 칼로리, 초당 옥수수 효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