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등산

황매산 등산코스, 합천 황매산

투명수채화 2021. 3. 13. 21:54

▣ 황매산 등산코스, 합천 황매산

 

● 산행 일시 : 2017년 4월 23일 (일요일)

 

● 산행 위치 :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 등산코스 : 떡갈재 → 황매산 정상 (1113m) → 황매 평원 → 모산재 → 깃대 바위 → 모산재 주차장

 

● 산행거리 : 약 10.5km (약 5시간 30분)

 

 

 

□ 황매산

 

http://naver.me/Igtn8FrN

 

네이버 지도

황매산

map.naver.com

 

경상남도 합천군 대병면·가회면과 산청군 차황면의 경계에 있는 산.

높이 1,113m이다.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다. 영남의 소금강으로 불리며, 700∼900m의 고위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이다. 

주봉 우리는 크게 하봉·중봉·상봉으로 나뉜다. 삼라만상을 전시해 놓은 듯한 모산재(767m)의 바위산이 절경이며 그밖에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철쭉 군락과 무지개터, 황매 산성의 순결 바위, 국사당() 등이 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1983년 합천군 황매산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지식백과]

 

 

 

 

 

 

 

황매산까지는 3시간 정도 걸려서 도착했어요.

산벚꽃이 한창이네요.

멀리 오토캠핑장(?)이 보이네요.

황매산 오토캠핑장 유명합니다.

 

 

철쭉을 기대하고 갔지만 철쭉은 많이 피어있지 않았고 진달래꽃은 한창이었어요.

 

 

황매산은 대단했어요. 너무 멋진 산행지라서 놀랐어요.

 

 

기암괴석뿐만 아니라 고위평탄면이 놀라웠었죠.

 

 

가는 곳마다 데크 설치가 잘되어 있어서 많이 힘들지 않고 산행할 수 있어요.

 

 

진달래 꽃은 너무 예쁘네요. 황매산 철쭉은 5월이라네요.ㅎ

 

 

능선을 많이 타면서 이동을 합니다.

 

 

산에서의 100m는 평지에서 300m 정도의 느낌입니다.

 

 

황매산이 철쭉으로 물들 때 간다면 기가 막힐 듯합니다.

 

 

온 사방이 철쭉입니다.

 

 

걷고 또 걷습니다.

 

 

황매산은 철쭉 군락지와 억새 군락지로 유명합니다.

 

 

이런 바위산을 걸으려면 등산화는 캠프라인을 많이 신습니다.

미끄러움이 적은 등산화죠.

가격은 25만 원~30만 원 정도입니다.

참! 이날은 등산화 k2를 신었네요.ㅋ

 

 

 

 

 

다시 봐도 멋지네요.

아~ 정말 다시 가고 싶은 산이예요.

 

 

황매산은 오토캠핑장도 유명합니다.

 

 

모산재 정상석입니다.

 

 

돛대바위입니다.

 

 

황매산 등산안내도입니다.

 

 

가파르게 오르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사진을 보노라면 영남의 소금강이란 말이 이해가 가네요.

 

 

 

 

 

 

고위평탄면 황매평원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정상석에서 독사진도 찍지만 단체 사진도 많이 찍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산행하면 화기애애 즐겁습니다. 잊지 못할 황매산 산행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