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등산

팔영산 등산코스

투명수채화 2021. 2. 24. 16:58

팔영산 등산코스


팔영산을 포스팅하려니 가슴이

두근거리는데요.

너무 좋았던 기억에
가슴이 벅차오르네요.

팔영산은 명산이었죠.

 

 

아니나 다를까 국립공원이네요.
다도해해상 국립공원 팔영산지구는
다도해에 위치하므로 너무 멀었어요.
남쪽 끝에 위치해 있는데요.


너무 멋져서 완전 반했었죠.
산행은 적당히 힘들어서 즐거웠어요.
그럼 팔영산 구경 함께 하실까요?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팔영산지구
전남 고흥군 점암면

http://naver.me/GxOyZtgY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팔영산지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 · ★3.5

m.place.naver.com



● 산행일시 : 2017년 3월 26일 (일요일)

● 산행장소 : 전남 고흥 영남면

● 등산코스 : 능가사 👉 흔들바위 👉 1~8봉 👉 깃대봉 (609m) 👉 남포미술관

● 산행거리 : 약 7.6 km (약 5시간)

 

 

□ 팔영산

 

총면적은 9.881㎢이다. 1998년 7월 30일 전라남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2011년에 다도해해상 국립공원 팔영산지구로 승격되었다. 고흥읍에서 동쪽으로 25㎞ 떨어진 지점에 있는 팔영산(608m)과 팔영산 남동쪽 능선의 계곡에 있는 자연휴양림 등을 포함한다. 팔영산은 기암괴석이 많고 산세가 험준해 연중 등산객이 끊이지 않고, 특히 제1봉인 유영봉(儒影峰)에서 성주봉(聖主峰)·생황봉(笙簧峰)·사자봉(獅子峰)·오로봉(五老峰)·두류봉(頭流峰)·칠성봉(七星峰)을 거쳐 마지막 제8봉인 적취봉(積翠峰)까지 이어지는 바위 능선 종주 코스가 유명하다.

 

 

팔영산 정상에 오르면 멀리 일본의 쓰시마섬[對馬島]이 보이고, 다도해해상 국립공원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 산 밑에는 화엄사(華嚴寺)·송광사(松廣寺)·대둔사(大芚寺)와 함께 호남의 4대 사찰로 꼽히는 능가사(楞伽寺)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 곳에 능가사 대웅전(전남 유형문화재 95), 능가사 범종(전남 유형문화재 69), 능가사 사적비(전남 유형문화재 70) 등의 문화재가 있다. (출처 : 지식백과)



 

 

 



팔영산 제1봉 유영봉이네요.




팔영산은 기암괴석이 많았었네요.




제2봉 성주봉입니다.





제3봉 생황봉입니다.




제4봉 사자봉입니다.




멀리 다도해해상 국립공원이 펼쳐지네요.
미세먼지가 약간 있어서 조망이
시원하지는 않았어요.




산세가 험준했어요. 이렇게 바위능선을
따라서 산행을 합니다.




걱정을 좀 했지만 그런대로 괜찮았어요.

 

 

 



깃대봉 609m입니다.




3월이라서 진달래도 예쁘게 피어 있네요.




팔영산은 높지는 않았지만 쇠밧줄과 철계단이 설치가 잘 되어 있는 암릉 산행지였네요.

 



다도해해상 국립공원이 너무 좋아서
힘들었던 기억도 모두 사라지고
또다시 한 번만 더 가보고 싶은
생각밖에 안 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