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동유럽+발칸 6국 9일 패키지여행

 

유럽은 생각보다 땅이 넓었다. 나라끼리 또는 다른 목적지까지 이동시간이 기니까 가이드가 "프라하의 연인"을 틀어 주었다. "프라하의 연인"은 전도연, 김주혁, 김민준이 나오는 드라마로 외교관과 말단 형사의 특별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2005년도 방영되었던 인기 드라마로 전도연이 대통령 딸이며 외교관으로 나오는데 젊었을 때 모습이 너무 풋풋해 보였다. 오랜만에 다시 봐도 재미있었다. 프라하가 배경인데 체코 프라하에 와서 드라마를 다시 보니 더 눈에 쏙쏙 들어왔다.

 

 

겨울방학의 동유럽 패키지여행은 별로 춥지는 않았지만 유럽의 날씨 특성상 흐린 날이 있었고 비가 온 날도 있었다. 한국에서 같이 떠난 일행들은 부부동반, 모자, 모녀, 부자 사이가 많았고 방학이라서 선생님들과 그 자녀들이 함께 오는 팀도 여럿 보였다.

 

 

여행을 예약한 뒤에 코로나가 발생했는데 우리가 유럽으로 떠나는 날까지는 유럽은 확진자가 프랑스에 1명 나온 상태였다. 그러니까 유럽은 안전한 지역이었다.

 

 

국경을 넘을 때는 동양인이기 때문인지 좀 꼼꼼히 체크하는 느낌을 받았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었고 우리 일행은 모두 잘 따라주었다.

 

 

프랑스는 여행 예정지가 아니니까 괜찮았지만 우리나라는 조금씩 나오는 시점이었고, 유럽여행 며칠 지나니까 한국은 확진자가 늘어서 마스크 품절이라는 기사가 뜨는 것을 보니 걱정이 되었었다.

 

 

한국에 있으면 마스크를 좀 넉넉하게 사다 놓고 싶었다.

 

 

조금만 늦었어도 유럽 일정을 취소했을 것 같았고 실제로 우리가 다녀오고 얼마 뒤부터는 많은 여행을 취소한 걸로 안다. 여행을 다녀오니까 우리나라는 확진자가 많이 늘어 있었다.

 

 

인천공항을 통과하는데 열센서 감지기가 몇 대 있는 사이로 통과했었고 인천공항은 소독을 엄청 열심히 했는지 곳곳이 소독약 냄새로 가득했다. 다행히도 우리 팀들은 별 탈 없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었다.

 

❚ 여행 2일차 : 체코 프라하

 

독일 슈바르첸바흐 호텔 (Hotel Jean Paul) 조식 후 보헤미아 왕국의 천년의 도시 <프라하>로 이동한다. 프라하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지구이다. 프라하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백탑의 도시이고 이동시간은 약 3시간 30분 소요된다.

 

 

프라하는 유럽 중세 건축의 정점에 있는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카를교]와 건물벽의 천문시계가 인상적인 전형적인 고딕건물의 [구 시 청사 외관]이 있다. 카를교는 12 사도의 조각이 아름답다.

 

 

프라하에는 80m 쌍둥이 청탑이 아름다운 틴교회도 있다. 또 17세기 화약창고로 사용되어 이름 붙여진 [화약탑]의 외관과 프라하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프라하성]을 관광했다.

 

 

체코의 전통식인 보헤미안 립스 식사를 하고 프라하성에서 프라하 야간투어를 마치고 호텔 투숙 및 휴식을 했다.

 

 

프라하 야경투어는 하계시즌에는 유럽의 해 지는 시간이 늦어짐에 따라 완전한 야경을 감상하기 어려울 수 도 있다고 한다.

 

 

        카를교         

카를교는 체코 프라하 블타바 강 위에 있는 다리이다. 1841년까지는 프라하에서 블타바 강을 가로지르는 유일한 다리였기 때문에, 프라하 성과 구시가지를 잇는 중요한 교통의 요지였다.

 

 

카를교는 얀 네포무츠키 신부가 대주교와 대립하던 보헤미아의 왕 바츨라프 4세에 의해 처형당한 장소로서 관광객들이 그가 떨어진 장소에 있는 조각상을 만지며 소원을 비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프라하성       

체코를 대표하는 국가적 상징물이자,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거대한 성이다. 9세기 말부터 건설되기 시작해 카를 4세 때인 14세기에 지금과 비슷한 보습을 갖추게 되었다. 

 

 

9세기 이후 통치자들의 궁전으로 사용된 로브코위츠 궁전 외에 성 비투스 대성당·성조 지바 실리카·성 십자가 교회 등 3개의 교회와 성조 지수 도원 등 다양한 부속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 여행 3일차 : 체코 체스키 크룸로프, 오스트리아 비엔나

 

프라하 호텔 (Hotel Rezidence Emmy) 조식 후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완벽한 보존 <체스키 크룸로프>로 이동한다.(약 2시간 소요) 체스키 크룸로프는 다양한 건축 양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문화유산인 보헤미아의 진주 체스키크롬로프는 중세 그대로의 모습이 보존되어 있고 스보르노스티 광장도 구경한다. 체스키 크룸로프 관광을 마치고 오스트리아 비엔나로 이동하여 호텔 투숙 및 휴식했다.(약 3시간 소요)

 

 

         체스키크롬로프 성        

 

750년 전통을 간직한 체스키크롬로프 성은 199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여러 양식의 건축 기법이 한데 섞여 아름다운 모습을 아직까지도 간직하고 있다.

 

보헤미아 지역에서 프라하성 다음으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이 성은 르네상스 양식의 방, 바로크 양식의 홀 등 귀족들의 삶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 밑의 모든 사진들은 직접 찍은 것입니다.

 

프라하의 이색적인 건물들
체코 프라하 블타바 강
체코의 전통식인 보헤미안립스 (등갈비찜 맛이랑 비슷)
카를교(이날은 좀 추웠다)
화약탑
프라하 거리
체코 프라하의 글라스 하프 연주가
카를교
카를교에서 소원빌기

프라하 거리
체코 프라하
지붕색이 이색적이다.
체코 프라하의 성 비투스 대성당
프라하성의 근위병
성 비투스 대성당
성 비투스 대성당
성 비투스 대성당

대성당이 웅장했다.
성 비투스 대성당 스테인드글라스
프라하 맛집 우수파(U Supa)
프라하 구시가 광장
프라하 구시가 광장 (근처에 스타벅스가 있었고 시간이 있어서 들어가서 차도 마시고 화장실도 사용할 수 있었다)
틴 성모 교회
롤빵 만드는 아줌마

구시가 광장에서 사먹은 롤빵(맛은 그닥ㅋ)
프라하 구시가광장의 천문시계탑  (이곳 바로 앞이 완전 번화가이며 노천 식당들이 즐비하고 붐볐다. tv에 많이 나오던 곳이고 야외테이블서 맥주 마시고 음식 시켜 먹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 
프라하 구시청사
프라하의 클레식카
프라하 야간투어
체스키크롬로프 마을 전경

체스키크롬로프 마을 전경
체스키크롬로프성의 탑 
체스키크롬로프 식당의 필스너 우르겔 맥주(기가 막혔다)
체스키크롬로프의 이발사의다리
체스키크롬로프에 흐르는 블타바강 (물살이 세어 카약 타기도 하는곳이다.)
체스키크롬로프의 소품가게
체스키크롬로프의 스보르노스티 광장

스보르노스티 광장
체스키크롬로프의성의 탑 
체스키크롬로프의 망토다리
망토다리 전망대 위에서 감상하는 체스키크롬로프 전경
체스키크롬로프의 보헤미안 정통 음식 파는 가게(two mary)
라트란 거리
체스키크롬로프의 라트란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