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매생이 씻는 법 간단하다

투명수채화 2021. 3. 8. 19:25

□ 매생이 씻는 법 간단하다

 

매생이한테 반해서 매생이 요리를

다양하게 만들어 먹었네요.

예전에는 매생이를 뭔 맛으로 먹나?

했어요. 하지만 맛 들이고는 제가 매생이

단골이 되었어요.


매생이를 물에 담그면 이물질이 많아요.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매생이 씻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게요.
매생이는 물컹거려서 어떻게 씻을까?
고민될 수 있어요. 그냥 깨끗이 씻으라면
누가 그런 말 못 하냐고 할 거예요.

 

붉은색 해초도 제거하세요. 하얀 실같은 해초류도 제거하세요.


맞아요. 일단은 스테인리스 볼에 매생이를
담고 물을 8할 정도 담으세요.
그리고 이물질을 제거하면 됩니다.
이물질은 해초 같은 것도 있고요.
플라스틱 끈 같은 것도 있어요.
또 하얀 해초 같은 것도 있지요.


깨끗하게 제거하면서 씻으세요.

 

조금씩 뒤적이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그리고 조금씩 건져서 채로 옮기면서
이물질이 보이면 또 제거하세요.
이런 식으로 3번 정도는 씻으면
깨끗하게 씻어지네요.
채에 건져 받쳐서 물을 찌운 뒤
사용하면 좋습니다.ㅎㅎ




 이물질 제거한 뒤 물을 찌우려고 채에 받친 모습이에요. 매생이 굴국, 매생이 전, 매생이 굴 떡국 등등 맛있게 끓여 드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