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떡국 끓이는 법, 들깨 미역 떡국

투명수채화 2021. 2. 20. 16:19

떡국 끓이는 법, 들깨 미역 떡국



얼마 전 설날이었죠. 시댁에서 떡국떡을 많이 가져왔어요. 떡국떡에 뒤늦게 빠져서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젊었을 때는 소화력이 떨어져서 떡 종류를 피했어요.
나이가 드니 소화력도 좋아지고 식성도
무난해지며 세상 맛이 없는게 없어요.ㅋㅋ


오늘 점심으로 들깨 미역 떡국을 끓여서
맛있게 먹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솥 채로
먹을 뻔했다니까요.ㅋㅋ 어제부터 다이어트
들어갔는데요. 일주일에 3kg 감량이
목표로 식이요법 하는 중이거든요.


그런데 들깨 미역 떡국이 너무 맛있게
만들어져서 좀 먹었네요.ㅎㅎ
그럼 들깨 미역 떡국 소개해 볼게요.
참고로 매생이 굴 떡국만큼 매력 만점이네요.


재료 (3인분)


떡국 떡
미역
간 마늘 1큰술
들깻가루 1 국자
멸치액젓 2큰술
참치액 2큰술
다시다 1작은술
미원 한 꼬집


tip : 미역은 듬뿍 넣어 주고요. 떡국은 양껏 넣으세요. 미원 몇 알갱이를 넣으면 맛이 더 살아서 한 꼬집 넣는 편이에요.



 

순서


1) 떡국 떡을 씻어서 준비하세요.


2) 미역을 불려서 씻어 놓고요.




3) 냄비에 미역, 간 마늘 1큰술을 넣고 물은 미역이 잠길만큼 부은 뒤에 팔팔 끓이세요.




4) 팔팔 끓으면 떡국떡을 넣으세요.


5) 다시다 1작은술, 참치액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미원 한 꼬집을 넣으세요.


6) 떡국 떡을 넣어서 끓으면 들깻가루 한 국자 넣어 주세요.




7) 맛을 보고 입맛에 맞게 간을 추가할 수 있어요.




"들깨 미역 떡국" 생각 이상으로 맛 괜찮네요.ㅎㅎ




점심식사를 간단하면서 맛있게 해결했어요.ㅎㅎ 사골 떡국보다 맛있는데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