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멸치 땅콩 볶음

투명수채화 2021. 2. 17. 22:32

🟧 멸치 땅콩 볶음


얼마 전에는 너무 포근한 날씨도 잠깐 있었죠. 하지만 겨울 날씨답게 무지 추워졌어요.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방콕이 최고죠.

 

 

 

오랜만에 멸치 땅콩 볶음을 만들었어요.
멸치는 제가 좋아하는 식재료인데요.
진미채 볶음이랑 별로 다를 게 없네요.
그럼 멸치 땅콩 볶음 정리합니다.



재료


멸치 100g
땅콩 30g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간 마늘 1작은술
다진 대파 1작은술
통깨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참기름 2큰술



순서

 

1)    멸치는 아주 잔멸치 바로 다음 크기 멸치로 준비했어요. 멸치의 비릿한 맛을

없애려면 프라이팬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멸치를 한번 볶아 주세요.



 

2)    코팅팬에 통깨, 마요네즈, 참기름만 빼고 넣어서 바글바글 끓이세요.




3)    일단 불을 끄고 마요네즈, 참기름, 통깨를 넣으세요.

 

 

4)    섞으면서 한 번만 끓이고 불을 끄세요.




5)    준비된 양념장에 멸치, 땅콩을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6)    남은 열로 멸치 땅콩 볶음이 완성되네요.


 

 

작은 통 2개로 완성했어요.
밀폐용기 큰 것이 없어서 이렇게 담았어요.




아이들이 맛있다고 잘 먹는데요.
맛있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