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식품건조기 사용)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식품건조기 사용)을 포스팅합니다.
고구마 껍질을 까고 썰어서 전자레인지로 돌립니다.
그래서 식품건조기를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고구마 한 박스는 거의 구워서 먹었어요.
남은 왕고구마 하나는 맛탕을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었고요.
나머지 하나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듭니다.
딸아이가 고구마 말랭이를 좋아해서 가끔 사 먹더군요.
만들어보니 쉽고 간단하네요.
그럼 순서를 같이 보실게요.




1. 고구마는 필러로 껍질을 제거한다.




2. 적당히 썰어서 전자레인지로 3분 돌려준다. 젓가락으로 찔러서 익었나 확인한다.


 

 



3. 먹기 좋게 썰어서 건조기로 말린다.




4. 65도로 4시간 동안 건조시킨다.


 

5. 2시간 지난 모습이다.


 

6. 3시간 지나 모습이다.


 

7. 거의 4시간 정도 건조한 모습이다.
고구마 말랭이 완성이다.
좀 더 건조해도 좋다.




마치며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식품건조기 사용)을 알아봤는데요.
만드는 법은 간편하고 맛도 너무 좋아요.

즉시 먹을려고 4시간만 건조했어요.

오래두고 먹을려면 대략 8시간 정도 건조시켜주세요.
이상으로 마칠게요.
도움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고구마 맛탕 만드는법 초간단하게

고구마 맛탕 만드는 법 초간단하게 고구마 맛탕 만드는법을 알아봅니다. 친정아버지가 채소밭을 취미로 가꾸시는데요. 유기농으로 고구마를 재배해서 한 박스를 주어서 거의 다 구운 고구마로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