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음식

군만두 굽는법, 일릴리 케이크

투명수채화 2021. 1. 2. 15:30

군만두 굽는 법, 일릴리 케이크



군만두 굽는법, 일릴리 케이크를 포스팅합니다.
어제 떡국은 안끓여 먹고 김치 만두를 빚었어요.
이마트에서 김치를 세일하길래 양반 포기김치를 3팩을 구입합니다.
김치가 너무 시어서 김치 만두를 만들었어요.




만두피도 직접 밀고 만두속도 만들어서 빚습니다.
찜기에 쪄서 식혀서 냉동실에 얼립니다.
만두 콩나물 라면을 만들어 먹으면 맛있거든요.ㅎ
군만두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ㅎ




어제 빚어서 찐만두를 좀 먹은 뒤 얼렸어요. 그리고 오늘 점심에 군만두를 만들어 먹었어요.




군만두 굽는법은 기성품과는 좀 다르게 얼린 김치 만두를 전자레인지로 1~2분 데워줍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불을 켜고 달궈지면 기름을 두르고 약불로 타지 않게 앞뒤를 뒤집어 가면서 구워줍니다.
간장은 새콤달콤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진간장, 설탕, 식초, 고춧가루, 물조금 넣어서 희석해서 군만두를 찍어 먹으면 맛 좋아요.


 

 



딸아이가 케이크를 좋아해요.
본인이 직접 사 가지고 왔더군요.
일릴리 케이크라는 수제 케이크 전문점에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1만 원이고요.
생크림 케이크가 맛있네요.
커피랑 먹으니까 좋은데요.ㅎ




마시멜로가 케이크 위에 올려져 있네요.
케이크가 느끼하지 않네요.


 

빵은 부드럽고 생크림은 너무 달지 않아서 맛있네요.ㅎ




한 조각 뚝딱 해치웁니다.ㅋ


 

뚜주르 치즈케이크 좋아하는데요.
일릴리 생크림 케이크도 맛있어요.




일릴리 케이크가 크지 않아 부담 없어서 좋네요.
아메리카노 1500원이라는데 맛이 궁금하네요.ㅋ
케이크 수제 전문점이니까 커피맛은 기대는 금물일까요?ㅋ
이상으로 군만두 굽는 법, 일릴리 케이크를 마칠게요.
도움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일상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라멜 팝콘 만들기  (8) 2021.01.03
동태탕 끓이는 법 얼큰하게  (12) 2021.01.03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 맛있네요  (2) 2020.12.31
백종원 갈치조림 레시피  (14) 2020.12.30
대파 김치 담그는 법  (8) 2020.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