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의외로 몸에 좋은 행동 6가지

투명수채화 2020. 12. 12. 20:30


🟦 의외로 몸에 좋은 행동 6가지



 


의외로 몸에 좋은 행동 6가지를 포스팅합니다.

예전부터 많이 듣던 내용이기는 합니다.

다리떨기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다리를 떨면 복 나간다고 못하게 했어요.

 


껌 씹기는 집중력에 도움을 주고 졸음을 쫓는데 효과적인데요.
소화도 돕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녁 사과가 독이란 얘기가 있잖아요.
저는 어릴 때 사과를 자기전에 많이 먹었어요.
나쁘지 않았고 숙면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알몸으로 자는거는 잘 모르겠어요.
저는 순면제품을 입고 자는 편이라서요.ㅋ


 

 

1️⃣ 다리떨기

하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붓기를 빼주고 집중력을 강화한다.
단, 분단 250회 정도로 떨기



2️⃣ 한숨 쉬기

폐 깊은 곳까지 산소를 전달하여 폐 질환을 예방하고 몸을 이완하여 진정효과가 있다.



3️⃣ 껌 씹기

타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뇌기능이 활성하며 심박수를 올려 운동효과가 커진다.



4️⃣ 저녁에 사과 한입

사과 속 식이섬유는 수분을 끓여 들여 배변활동에 좋고 숙면에 좋다.



5️⃣ 밤에 휘파람 불기

안면근육의 긴장을 풀고 단련하는데 효과적이다.



6️⃣ 알몸으로 잠자기

옷을 입지 않고 자면 체온이 낮아져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과정을 늦춘다.

(출처 : 1 bo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