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장수의 비결을 제대로 알아보고 실천하자

 

 

 

 

장수의 비결이 따로 있을까?
장수의 비결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장수의 비결을 제대로 알아보고 실천하고 싶다.
오래 사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건강히 오래 사는 게 중요하다.
연로하신 부모님들은 지병이 있는데, 이런 지병이 생기기 전에 관리를 잘해서 지병 없이 건강히 오래 살고 싶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 자료를 토대로 영양, 운동, 수면 등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알아본다.

 



1️⃣ 나쁜 습관 당장 버려라

연구에 따르면 75세 이상의 사람이 제대로 먹고 흡연 같은 나쁜 습관을 버리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5.4년 더 살 수 있다고 한다.



2️⃣ 집밥을 먹어라

대만에서 65세 이상을 상대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번까지 집에서 요리해 먹으면 10년 뒤에 살아 있을 확률이 47%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 더 많이 웃어라

유전학이나 노화 관련 연구가 진행되는 가운데 관련 연구자들은 많이 웃는 것과 같은 개인적 성향이 수명을 좌우한다고 한다.



4️⃣ 긍정적인 면을 보라

낙관주의도 역시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95세를 넘은 243명은 모두 사교적이고, 낙관적이며 태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은 웃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사교의 폭도 넓었으며 감정을 숨기기보다 드러냈다.



5️⃣ 운동을 하라

운동하면 오래 산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사람에 따라 수명이 늘어난다는 사실은 알려져 있다.
미국 흑인 여성의 경우 조깅이나 수영을 1시간 더하면 수명이 11시간 늘어난다는 연구도 있다.

(출처 : 코메디닷컴)



🟨 마치며 한마디

 

당연히 금연을 해야 한다.
집밥은 조미료, 설탕, 소금 등을 과하게 사용하지 않으니까 집 밖의 음식보다 건강에 이롭다.



편의점 인스턴트, 식당 음식, 피자, 치킨, 햄버거 등에 길들여지면 집밥이 너무 맛없게 느껴지고 오랫동안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매사에 겸손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게 더 많이 웃자.


스쿼트, 걷기, 계단 오르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내가 할 수 있는 운동 찾아서 꾸준히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