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가네 전복설렁탕 전복죽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전복죽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어요.
벌써 12월이 되었네요.
올 한해를 그냥 보내려니 너무 아쉬운데요.
한 해 마무리할 준비가 되셨나요?


잘은 모르겠지만 사람은 잘 안 변한다란 말에 동의하는데요.
좋은 사람이 되려면 항상 바른 마음을 가지고 노력을 하면서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을 해요.
소원하는 걸 항상 기도하며 간절히 원하면서 평범한 일상을 감사하며 살아야겠어요.


잠시 기도를 한 느낌입니다.ㅋ
오늘의 포스팅은 예전에 다녀와서 그 맛을 못잊고 그리워하다가 아무래도 글이라도 남기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곳은 제주도에 있는 맛집입니다.
지인들과 여행 중에 식사를 했던 곳입니다.

 

 


전복죽이 대표메뉴입니다.
저는 전복죽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란 걸 이때 처음 알았어요.

 

 


제주도는 음식값이 대체적으로 비싼 편인데요.
한 끼 식사를 최하 15000원은 줘야 먹겠더군요.

지금은 더 올랐나 모르겠어요.
그런데 거의 대부분 맛도 좋았었죠.

 

 


이 날 우리 일행은 전복죽과 설렁탕을 섞어서 시켰어요.
실제로 전복이 듬뿍 들어 있더군요.ㅎㅎ

 

 

 

 


그런데 전복죽의 향이 너무 진하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전복죽이었네요.



그 뒤로 저는 집에서 전복죽 끓이는 법을 배워서 몇 번을 끓여 봤지만 절대로 그 맛이 안나더군요.ㅋ

전복을 대량으로 넣어도 맛이 안나네요.



혹시 제주도 가시는 분은 꼭 드셔 보세요.
정말 강추합니다.ㅎ


 

 

설렁탕은 돌솥밥이 같이 나옵니다.
설렁탕과 돌솥밥은 그냥 우리가 아는 맛이더군요.ㅎ
무김치도 우리가 아는 맛있는 무 김 치였었죠.

 

 

 

그런데 오징어젓갈은 너무 맛있어서 몇 번을 추가해서 먹었네요.ㅎ


 

우리 일행이 밥 먹는 사진입니다.

예전 일이 생각도 나고 그립고요.

전복죽이 더 그리워서 늦게나마 글을 남깁니다.

전복죽 먹고 싶어라~~~~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