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는 고춧가루가 많이 비싸졌네요. 비도 많이 오고 태풍도 많이 와서 농작물이 무럭무럭 자라기 어려웠나 봐요.

고춧가루 시켜야 하는 분들 참고하라고 2020년 고춧가루 시세를 포스팅합니다.

비싸다고 고춧가루를 안 먹을 수도 없으니까 온라인으로 폭풍 검색을 해서 일단 저는 4근 2kg을 시켰습니다. 그다음 날에 배송받았습니다.

제가 주문한 곰곰 고춧가루 2kg입니다.

곰곰 고춧가루는 매콤하고 칼칼한 맛도 나고, 살짝 매운맛도 납니다. 향이 괜찮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주문한 곰곰 고추가루는 입자가 고운 고추가루입니다.

너무 저렴한거는 일단 의심합니다. 예전에 저렴한 국산 고춧가루를 주문해서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달라도 뭔가가 다르더군요.

맛이 떨어진다고 해야 될까요? 아무튼 너무 저렴한 거는 피합니다. 중국산 고춧가루는 맛이 약간은 떫은맛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산 청양고추가루는 빛깔이 너무 곱습니다. 하지만 맛은 국산과는 좀 다르죠. 칼칼한 맛도 떨어지고 떫은맛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먹는 거로 장난치는 상인들은 없어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춧가루는 속이기에 딱 좋습니다.

 

이런저런 의심하면 각자 고추 농사지어서 고춧가루 빻아서 먹어야겠죠.ㅋㅋ


아는 곳에서 구입해서 먹으면 믿을수 있겠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천안에는 근교 병천 장에 가면 방앗간이 있습니다. 그런 곳에서 구입해도 됩니다.

그런데 집에서 손가락만 까딱까딱해서 온라인으로 주문하기 쉬워서 가장 많이 합니다.ㅎㅎ


그래서 네이버와 쿠팡만 비교해봤습니다. 네이버에서 국산 고춧가루 유명한 곳에서 시킨 적이 있는데요. 중국산 고춧가루 맛이 나는 거예요. 국산 특유의 향이 잘 안 나서 이상한 느낌을 받습니다.

네이버와 쿠팡 기준으로 상품평과 랭킹순위가 높은 걸로 몇 개씩 캡처합니다.

네이버 처음햇살 고춧가루 10kg 299,000원입니다. 1kg 29,900원이네요. 무료배송입니다.

네이버 영주 고추가루 1근 500g은 18,500원입니다. 배송비 별도입니다. 1kg 주문하면 37,000원입니다.

네이버 연두네 고추가루는 1kg 33,800원입니다.

네이버 안동 고추가루는 1kg 31,500원입니다.

네이버 영주 고추가루 1kg 37,000원입니다.

네이버 채운 고추가루고춧가루 1kg 31,200원입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고춧가루 검색 비교합니다.

쿠팡 곰곰 1kg 29,900원입니다. 요즘 제가 시켜 먹는 곳입니다. 새로 온 2kg은 맛을 못 봤지만 그전에 시켜 먹었던 곰곰 고춧가루는 맛이 괜찮습니다. 무배입니다.

곰곰 고춧가루 내용입니다. 다른 상품도 이런 보증서 확인 잊지 마세요.

쿠팡 닥터페퍼 1kg 26,850입니다.

쿠팡 청정식품 고춧가루 1kg 26,000원입니다.

쿠팡 일편단심 고춧가루 1kg 40,000원입니다.

네이버는 대부분 배송비가 있고요. 쿠팡은 배송비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품 평점이 높고, 랭킹 순위가 높고, 리뷰가 많은 것을 기준으로 네이버와 쿠팡의 상품을 담아 봤습니다.

 

고춧가루 1kg 기준 가격은 좀 다양합니다. 약 30,000원 내외입니다. 주문하시려면 이런 종류의 고춧가루에서 상품평을 좀 더 자세히 읽어보고 주문 바랍니다.

 

 

 

2020/09/27 - [생활정보] - 고춧가루 1근 무게 정확하게 알기

 

고추가루1근무게 정확하게 알기

고춧가루 1근 무게 정확하게 아시나요? 고춧가루를 사 먹어야 하는데 상식이 없어서 조금 찾아보려고 포스팅합니다. 올해는 비가 많이 와서 고추농사도 힘들었으리라 짐작됩니다. ● 고추의 효�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