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라루카 오일을 선물을 받아서 갖고 있다가 향을 맡게 되었습니다. 허브향 비슷한 향기가 나는데 어디에다 사용하는지가 애매해서 검색을 합니다.

선물 받은 똑같은 제품을 검색해서 리뷰를 자세히 읽습니다. 비염에 좋아서 면봉 사용해서 코 안에 바르면 뻥 뚫리고 벌레 물린데, 뾰루지에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에 좋다는 분도 계시네요. 좁쌀, 빨간 뾰루지에도 잘 듣는다고 합니다. 티트리 오일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나 봅니다. 이 제품이 효과가 좋다네요.

 

피부 진정 효과에 좋고 가려운데 바르면 좋다네요. 모기 물리거나 아토피 가려움증에도 정말 좋다네요. 양치후 작은 병에 몇 방울 희석해서 스프레이 해주면 감기도 예방된다고 합니다.

 

땀띠에도 좋고 생리통 심한날 좌욕할 때 한 방울 넣어주면 통증도 감소되는 느낌도 있다네요. 무좀에도 좋고 코막힘 효과는 최고라네요.

 

이런 후기를 자세히 읽어보니 저한테 아주 필요한 제품이라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얼마 전에 미용실에서 염색을 하는데 마스크에 염색약 묻는다면서 테이프로 고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저녁 시간이 되니까 얼굴이 가려운겁니다. 테이프 붙인 곳이 가려워서 마침 멜라루카 티트리 오일을 바릅니다.

 

시간이 조금 흐른뒤 신기하게 가려움증이 가라앉았습니다. 그리고 팔에 벌레 물렸는지 가려워서 면봉으로 톡톡 찍어서 발랐는데 깜쪽같이 가려움증이 사라졌었네요.

 

또 예전에 제주도에서 각질 제거 돌(현무암)을 사 와서 신랑한테 선물하고 실수로 저도 사용합니다. 신랑 무좀을 살짝 옮았는지 뒤꿈치가 조금 가려움이 생깁니다.

 

그래서 멜라루카 티트리 오일을 조금 바르고 난뒤로 조금 있던 가려움이 사라지는 경험을 합니다. 괜찮은 제품이라서 포스팅합니다.

 

❚ 티트리 오일    

▶ 호주 원주민들이 감기, 두통, 상처, 피부질환 치료제로 사용했다.

상처치유, 화상, 무좀을 치료하는 데 사용한다.

▶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방어효과, 살균효과, 면역자극 효과가 있다.

▶ 기침, 기관지염, 부비강염(축농증) 등 호흡기 관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칸디다증, 요로감염증 등 비뇨기계 감염증상 완화에 유용하다.

▶ 면역력 개선, 땀 분비 촉진하여 체열을 낮추고, 벌레 물린 데, 화상, 비듬,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된다.

▶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2~3방울을 넣고 흡입법으로 적용하면 호흡계 감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가려운 부위가 넓거나 민감성 피부는 무향크림에 1~2방울 희석해서 사용한다.

       

(출처:지식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