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라논 크림을 사용하게 된 계기를 말씀드려봅니다. 얼굴에 잡티는 거의 없지만 나이가 드니 잡티와 기미가 생깁니다. 피부과에서 돈을 들여서 시술을 받는 거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비용도 아깝고 번거롭기 때문에 그냥 간단하게 셀프로 하는 방법이 없는가를 검색을 합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여 에스터 의사가 권하는 멜라논 크림을 알게 되었습니다.

 

피부과에서 처방을 받아서 약국에서 구입합니다. 몇 달간 사용한 후기와 사용법을 포스팅합니다. 

 

멜라논크림은 다른 연고와 다르게 냉장보관을 합니다. 바르는 것도 취침 전에 발라야 하며 형광등 불빛도 피해야 합니다.

 

취침 전에 바르는 게 보통 기억력으로는 힘듭니다. 화장대에 있으면 씻고 스킨이라도 바르려고 하다가 눈에 띄니까 바르기 쉽지만 냉장보관이라서 까먹기가 일수입니다.

 

불 끄고 침대에 누우면 기억이 갑자기 납니다. 다시 일어나기 귀찮아서 그냥 잡니다. 꾸준히 부지런히 바르는 게 정말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낮에 방 롤스크린을 모두 내리고 책을 봅니다. 어두우니까 간단히 스탠드를 사용합니다. 멜라논 크림이 생각이 나서 방이 어두우니까 안일한 생각으로 바릅니다.

 

웬일입니까? 책 보려고 켜 놓은 형광불빛에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피부가 붉게 되어서 가렵습니다. 그때 아차 했습니다.

 

조금의 형광불빛도 안되는 거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띄엄띄엄 바르니까 옅어 지기는 했지만 정말 깨끗하게는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꾸준히 바르시면 효과 있습니다.

 

멜라논 크림

▶ 직사광선 및 동결을 피하여 냉소(1~15도)에 보관합니다.

▶ 갈색 반점, 기미, 주근깨, 염증 후 피부의 갈색 반점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 용법용량은 1일 1회 착색된 피부 부위에 바릅니다.

경고 : 이 약 사용 시 햇빛에 대한 노출을 차단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형광등 불빛 노출도 절대 안 됩니다.

▶ 이 약을 사용 중 또는 사용 후에는 표백된 피부를 보호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적용 부위가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처방비 1만 원과 약값은 2만 원대입니다.(10g)

 

결론

멜라논 크림을 몇 달간 꾸준히 쉬지 않고 잠자기 전에 바를 자신이 있으면 구입합니다. 냉장보관은 필수고 조금의 형광불빛과 핸드폰의 밝은 불빛은 피해야 합니다.

 

잠자는 방에 A4용지를 사용해서 멜라논 크림 바르고 취침이라는 글을 써서 붙여 놓습니다. 냉장고 앞에도 멜라논 크림 사용이라는 문구를 써서 붙여 놓습니다. 잊지않고 바르면 효과 있습니다.

 

 

2020/09/16 - [리뷰/생활용품] - 멜라루카 티트리 오일 가려움이 싹 사라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