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용품

삼성 통돌이 세탁기 14 kg

투명수채화 2020. 7. 9. 16:29

결혼한 세월이 좀 흐르니까 이곳저곳이 고장이 많이 납니다. 이번에는 세탁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신혼 때는 통돌이 일반세탁기를 사용했고요. 그다음에는 드럼세탁기를 사용했습니다.

통돌이 일반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는 각각 장점, 단점이 있습니다. 장단점을 대충 알고는 있어도 막상 구입하려니 망설여지고 어떤 거를 선택해야 하는지가 막막했습니다.

이번에 바꾼 세탁기

그래서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를 좀 자세히 찾아봤습니다. 전기세는 드럼이 많이 나오고요. 물세는 일반세탁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저는 예민해도 전기세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ㅎ 그리고 세탁 시간은 드럼세탁기가 오래 걸리고요. 소음은 드럼세탁기가 작습니다.

 

저희 집 세탁실이 조금 좁습니다. 저번 드럼세탁기는 용량이 커서 꽉 차고 비좁아서 이번은 일부러 조금 작고 공간 여유 있는 걸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전에 사용했던 lg트롬 드럼세탁기는 베어링 고장이었습니다. 수리비가 30~40만원 정도가 나와서 교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고장 나면 as가 쉽지 않았습니다.

 

 

드럼세탁의 사용은 가능했지만 탈수시에 소음이 너무 커서 조금 서둘러서 교체했습니다. 기분전환되네요. 오자마자 빨래를 몇 번 했습니다. 물살이 많이 돌아가니까 속이 시원합니다.ㅎㅎ

 

소량 빨래는 드럼이 깨끗이 빨리는 반면에 대량 빨래 즉 이불빨래는 통돌이 세탁기가 깨끗하다고 합니다. 또 기능은 드럼세탁기가 다양합니다. 바로 전에 사용했전 트럼 드럼세탁기는 삶는 기능도 있었네요.ㅎ

 

♥세제는 드럼세탁기 전용이 조금 더 비싸구요. 자리 면적 차지는 통돌이가 조금 더 차지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가격은 드럼이 많이 비쌉니다.

◆세탁물 넣고 빼기는 통돌이가 편하지만 통돌이 세탁기는 실내 설치가 어렵다고 합니다. 세탁량은 통돌이 세탁기는 통의 2/3까지 권장하고요. 드럼세탁기는 1/2을 권장합니다.

■통돌이 세탁기는 센물살로 세탁물끼리 비벼서 빨래하는 마찰방식이고요, 드럼세탁기는 통이 돌아가면서 떨어뜨려서 빨래를 세탁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자세한 상식도 없이 사용해서인지 고장이 잘 난 거 같습니다. 드럼세탁기 사용할 때도 빨래를 한가득 넣고 세탁을 많이 했었습니다. 한가득이니까 떨어뜨려하는 세탁방식이 안되었는데 세탁은 어떻게 되었네요.ㅋㅋㅋ

 

 

 

★★★ 이번은 일반세탁기가 끌렸습니다. 물도 많이 사용해서 시원시원하게 돌리고 싶었고요. 일반세탁기 14kg은 크지 않아도 이불빨래도 가능해 보이고 저렴하고 단순해서 좋고, 세탁 시간이 짧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엘지와 삼성에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거름망이 삼성이 크고 잘 된다는 글을 읽고 삼성으로 선택했습니. 다음에는 아마도 드럼세탁기로 갈 거 같습니다. 왔다 갔다 해야죠. 다 좋으니까요.ㅎㅎ

 

2020/07/08 - [생활정보] -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의 비교

반응형

'리뷰 > 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탑텐 리넨 스커트, h라인 스커트  (10) 2020.08.02
변비약 메이킨  (2) 2020.08.01
오쿠 중탕기  (8) 2020.07.02
키친아트 식품건조기  (6) 2020.06.30
엘지 에어컨 20평형  (4) 2020.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