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부 면요리 : 두부면으로 다이어트합니다



두부면을 이용해서 국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지난번에도 국수를
만들어 먹었는데요. 이상하게 이
두부면을 이용해서 만들어 먹었던
두부면 콩국수가 아른거려서요.ㅋ
여름도 아닌데 두부면 요리 콩국수가
먹고 싶어서 점심으로 만들어
먹었네요. 요거 요거 꿀맛이네요.ㅎㅎ

 



믹서기에 우유 200ml + 땅콩 2큰술 + 잣 반 큰 술 + 소금 1작은술 + 두부 1모
를 넣어서 삭~ 갈아서 두부면에
부어 김치랑 냠냠 점심식사를
했네요. 두부와 우유, 견과류의
식사니까 완전 다이어트 요리입니다.

 



두부면 5mm 넓은 면은 고소한 두부 맛과 부드러운 면식 감을 느낄 수 있어요.
두부면 한 팩(100g)에는 식물성 단백질 15g은 성인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약 30% 가까이 충족하는 고단백 식품으로, 달걀(대란) 2개나 닭가슴살 65g을 섭취했을 때 얻는 단백질 수준과 비슷합니다. 반면 콜레스테롤은 0g이고, 탄수화물은 3g에 불과해요.




유기농 대두 97.5%를 사용하고요.
냉장보관입니다.




풀무원 두부면이 맛있는 이유는 두부면 속 공기구멍을 형성해 식감이 부드럽고
소스와 국물이 잘 배어들어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두부면 요리는 버섯 로제 파스타, 굴소스 두부면, 야끼 두부면 등이 있어요.
유기농 대두는 외국산이네요.
정제소금은 국산이고요.




두부면을 사용하기 전에는 흐르는 물에
살짝 헹구어 사용합니다.




두부면이 이렇게 물속에 담겨서 있어요.

 



채에 받쳐서 물로 여러 번 헹구어 줍니다.




믹서기에 우유, 두부, 땅콩, 잣, 소금을
넣어 스르륵 갈아서 두부면에 부어서
먹는 거죠.ㅎㅎ




고명을 올릴 필요도 없어요.
두부면 맛과 고소한 육수의 맛을
느끼려면 소금 간으로 충분하니까요.




김치랑 먹었더니 세상 부러울 게 없네요.
너무 맛있어요. 1인분 만들어서
후르르 쩝쩝거리면서 3분 안에 다 먹었어요.ㅋㅋㅋ
그럼 이상으로 "두부 면요리 :
두부면으로 다이어트합니다"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