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마트 아몬드 세일 1+1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더니 아몬드를 세일을 합니다. 1+1 하길래 구입합니다. 예전에는 갤러리아 식품관에서 자주 구입했는데요. 요즘은 쇼핑을 잘 안 해서 갤러리아를 잘 안 가게 되네요. 갤러리아에 쇼핑을 하러 가서 마지막에 식품관을 들르곤 했습니다.

 

 

갤러리아 식품관이 작아서 둘러보기 편하고, 품질이 좋아서 자주 애용했거든요. 하지만 요즘은 이마트, 식자재 마트를 가곤 합니다. 아몬드는 그냥 간식으로도 좋지만, 맥주 안주, 멸치 볶음을 만들어 먹을 때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길림 양행 아몬드

이번에 구입한 길림 양행 아몬드는 양이 많아서 좋습니다. 백화점보다 양이 좀 많아서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맛도 괜찮고요. 아삭아삭 아주 맛있군요.

 

 

전 멸치볶음에 넣어서 볶으면 좋더군요. 호두, 아몬드를 멸치볶음 할 때 넣어서 만들면 영양도 좋지만, 맛이 엄청 좋아서 아이들이 아주 잘 먹습니다. 사실은 제가 더 좋아합니다.ㅎㅎ  

 

아몬드 효능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너무 마르지 않은 것이 좋으며 붉은 갈색을 띠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0~5℃에서보관합니다. 노화 예방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에 좋습니다.

 

 

아몬드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100g당 26㎎(호두는 0.7㎎)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유해(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며, 성인병을 억제하고 노화를 지연시키고, 활력과 성 기능을 높여 '회춘 비타민'이라 부르기도 한답니다. 또한 아몬드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당뇨에 좋은 아몬드

아몬드와 피칸은 콜레스테롤을 낮출 뿐만 아니라 고도 불포화지방산이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 수치를 낮추고 고밀도 지단백 수치를 높입니다. 아몬드를 많이 먹을수록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LDL)의 혈중 수치가 낮아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HDL)HDL 수치는 높아집니다.

 

 

일주일에 견과류를 5번 이상 먹는 건강한 성인은 견과류를 거의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심장 발작으로 사망할 위험이 50% 낮다고 합니다. 견과류를 먹는 여성은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습니다. 

 

아몬드 칼로리

열량이 높아 과잉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네요. 아몬드 칼로리는 597kcal (100g)입니다. 감자 86kcal(100g)입니다. 닭 가슴살 칼로리 109kcal (100g)입니다. 감자, 닭가슴살이랑 비교하면 칼로리가 상당히 높습니다.한 번에 많이 먹으면 안 되겠어요.

 

 

아몬드는 통째로 섭취하거나 슬라이스 하여 부재료로 이용하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기도 합니다. 적당히 섭취하면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시 좋습니다. 

(출처 : 지식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