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면반창고 효능

투명수채화 2020. 6. 10. 12:28

 

안녕하세요? 노을빛 살구입니다. 오늘은 반창고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반창고인데요.

 

 

그냥 반창고는 아니고요. 면반창고입니다. 약국에 가면 면반창고를 달라고 하면 주는데요. 천반창고라고도 하죠.

 

 

면반창고를 애용하기 된 계기는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는데요. 어느 순간부터는 저의 애용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주부이다 보니까 주방에서 칼질을 할 일이 많아요. 그러다 보니 손을 잘 다치는 거예요. 그리고 피부가 약한지 종이에도 잘 베이는 거예요.

 

 

그럴 때마다 면반창고를 잘 감으면 물을 사용하는데도 안 아프고 3~5일만 감고 있으면 살이 재생되어서 다 낫는거에요. 후시딘, 마데카솔 이런 약은 안 바르고요.

 

 

 

만약에 칼에 손이 베었다고 하면 깨끗한 휴지 같은 걸로 지혈을 한 다음에 피가 통할 정도로 잘 감고요.


손으로 잘 주물러서 살에 반창고가 잘 붙게 해 주고요. 물을 사용하게 되면은 수건으로 물기를 잘 제거한 후에 말리고요.

 

 

샤워할 때나 머리 감을 때도 그냥 감은채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혹시라도 헐거워지면 다시 감으면 되고요.


이렇게 하면 늦어도 5일 안이면 거의 다 나아서 반창고를 풀어도 아프지가 않아요. 완전 꿀팁이죠?

 

 

 

 

 

면반창고로 감기 어려운 부위가 있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반창고를 조금 잘라서 벌어진 상처부위를 모아서 붙이고요.


그 다음은 똑같이 피가 통할 정도로 감고 상처 부위에 잘 접착시켜주면 됩니다.

 

 

그러면 면 반창고의 접합 작용으로 살이 잘 붙습니다. 대일밴드 이런 거는 사용 안 하고요. 종이 반창고 이런 거도 안됩니다. 외과용 반창고가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면반창고입니다.

 

 

외과용 반창고 (면반창고)

 

무수한 미세 구멍이 나 있으며, 한쪽 면에 접착성 아크릴 중합체가 칠해져 있고 그 안쪽에 레이온 미세사가 들어 있어 일반 반창고 보다 당김 힘이 강한 반창고. 찢긴 상처가 깨끗하고 얕은 경우에, 상처 부위를 봉합하는 대신 사용하면 처치가 간편하고 실밥 자국이 생기지 않은 장점이 있다.

 

 

 

면 반창고 효능과 주의사항

상처부위의 접합, 붕대. 가아제 고정, 사용 시 환부에 가려움, 발진, 발적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