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음식

병천순대국밥

투명수채화 2020. 8. 20. 21:27

병천순대 소개해 볼게요. 천안에는 병천순대와 호두과자가 유명합니다.

 

천안에 20년 남짓 살고 있어요. 토박이는 아니지만 오래 살아서 인지 병천순대가 너무 맛있어요. 처음 먹었을 때는 조금 느끼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 먹어요. 저희 집에서 차로 30분 정도 가면 병천에 병천순대집들이 많이 있어요. 자주 가는 단골집도 있어요.

 

저는 먹거리 순대를 가는데요. 사람들이 취향이 달라서인지 가는 집도 다 다르더라고요. 보통 사람들이 많이 가는 병천순대집 맛집박순자 아우내 순대, 충남집 순대, 청화집을 많이 갑니다.

 

저는 먹거리 순대를 가지만요. 20년 정도를 이 집만 가네요. 모두 맛있는 곳입니다. 순대국밥 한 그릇 5,000원부터 갔었는데 지금은 8,000원입니다.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먹거리 순대 순대 한 접시 12,000원 합니다. 이 사진 찍은 날은 아점을 먹어서 순대 한 접시만 시키고 막걸리 한 병을 시켰네요. 김치, 무김치 모두 너무 맛있습니다.

 

국물은 서비스로 나오고요. 순대에 간 몇 쪽만 달라고 한 겁니다. 아니면 머리 고기, 염통, 돼지 살코기 등등 섞여서 나옵니다.

순대국밥 8,000원 합니다. 순대 4개+살코기+돼지 부속고기 등이 들어 있습니다. 돼지 잡냄새 전혀 안나고요. 들깨가루를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요.

 

다진 양념을 풀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저희 신랑은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서 먹습니다. 병천순대를 먹으러 가면 주변에 병천시장이 열릴 때가 있습니다. 시기가 맞으면 시장 구경을 하셔도 좋습니다.

 

순대집 주변으로 천안 호두과자도 많이 팝니다. 맛보시려면 사드셔도 좋습니다.

 

병천시장

장날은 매월 1일, 6일입니다. 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입니다. 시골장 구경해도 재미있습니다. 방앗간에서 즉석에서 만들어 파는 인절미도 너무 맛있고요. 올해는 병천 방앗간으로 고춧가루도 사러 가려고 합니다.

 

병천순대는 찹쌀순대와는 많이 다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주말에 병천순대국밥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자꾸 생각나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