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빔냉면 간단히 만들어 맛점 했어요


매일 먹는 점심.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비빔냉면을 만들어 먹었어요.
맛있었느냐고요?
네^^
정말 맛있었네요.ㅎㅎ
그럼 초간단 비빔냉면 레시피 공개할게요.ㅎㅎ
전 기본만 넣어서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합니다.

계란도 생략했어요.
계란 맛을 잘 모르는 아들이 있어서 생략했어요.
즉 냉장고에 있는 걸로 대충 만들어 먹었어요.
계란도 삶고 오이채도 썰어서 넣어주면 더 맛있을 듯해요.
또 소고기 삶아서 편을 떠서 얹어 먹으면 환상이겠더군요.
아니면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 돼지불고기랑 먹어도 맛있겠어요.
갑자기 정한 메뉴라서 별거 없이 대충 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맛은 좋아서 잘 팔렸어요.ㅋㅋ

2일 연속 주문 들어왔네요.ㅋㅋ

2일 연속 똑같이 만들어 먹었어요.ㅎㅎ
그럼 같이 보실게요.ㅎㅎ

 

 

 

 

재료

 

냉면 4인분

방울토마토 3개

오이맛 고추 2개

김장김치 조금

동치미 냉면 육수 1 봉지

 

 

 

양념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2큰술

통깨 조금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3큰술

들기름 2큰술

멸치액젓 반 큰 술

 

 

 

 

 

 

순서

 

1.  냉면 삶을 물 올리기

 

 

 

 

2.  오이맛 고추, 방울토마토 썰어서 스텐볼에 담기

 

 

 

 

3.  김치 송송 썰어서 담기

 

 

 

 

4.  통깨, 참기름, 들기름,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등 담아서 잘 섞어주기

 

 

동치미 육수 조금씩 넣기 전 사진

 

 

5.  냉면 삶아서 면기에 담기

 

 

동치미 육수 넣기 전 사진

 

 

6.  준비한 양념 올리기

 

 

 

 

 

7.  동치미 육수 1개 잘라서 조금씩 부어 주기, 위에 동치미 육수가 냉장고에 한 개 있어서 사용했어요. 마트에 가면 기성품으로 많이 팔고 있어요. 고기 육수도 좋아요. 한 봉지 잘라서 넣어주면 뻑뻑하지 않으며, 맛도 괜찮더군요. 조미료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은 거죠.ㅋㅋ

 

 

8.  슥슥 비벼서 맛있게 먹기, 꿀맛이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