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인진쑥 효능

투명수채화 2020. 6. 11. 15:07

안녕하세요? 노을빛 살구입니다. 커피 말고 마실 것이 없나 생각하다가 인진쑥고가 있다는 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아주 예전에 어머니가 강원도 깊은 산에서 인진쑥 나무를 꺾어서 집으로 가지고 와서 며칠 밤을 새우면서 불에다가 고았다고 하셨거든요.

 

 

한참을 고다보면 나중에는 인진쑥 진액에서 불꽃이 탁탁 튀었다고 하셨어요.


그렇게 정성이 들어가서인지 신기하게도 20년이 지나도 홍삼고처럼 굳지도 않고 말짱한 거예요. 참 신기하죠?

 

 

몇년전에 친구들이 집에 왔을 때 차로 마셨던 생각이 나는데요. 그 친구가 했던 말이 정신을 맑게 하는 맛이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차로 마시는데 여러잔을 마셨어요.

 

 

인진쑥차를 많이 연하게 마셔도 속은 쓰리지는 않았고요. 왠지 몸에 피로가 싹 풀리면서 이게 뭐지? 이런 생각이 확 드는 겁니다.


여성한테 인진쑥이 좋다고는 하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어머니가 몇일밤을 새면서 고아 주신 인진쑥고

 

    인진쑥    

 

원자폭탄 투하로 폐허가 된 일본 히로시마에서 가장 먼저 새싹을 틔운 게 쑥이라고 합니다.


특히 생명력이 가장 강한 것이 인진쑥이라고 합니다. 인진쑥은 눈이 내리는 한겨울에도 죽지 않는다고 해서 '사철쑥'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인진쑥은 달여서 차로 복용하는 것외에도 술을 담가 먹기도 하고 목욕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20년 지나도 굳지도 않는 인진쑥고

 

  인진쑥 효능     

 

인진쑥은 피를 맑게 하고 어혈을 풀어줍니다. 피부에 탄력을 주고 윤기를 흐르게 합니다.


인진쑥은 황달, 이뇨작용, 해열 작용, 급.만성 간염, 위염, 구내염, 심한 변비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원한 차로 마실려고 많이 탔어요.

 

     인진쑥 부작용     

 

인진쑥은 성질이 찬 편에 속하므로 평소 소화기가 약하거나, 추위를 자주 타거나, 과량을 복용할 경우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