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 검색등록 보류 중이라고 할 때 해결방법


다음 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하는데요. 다음 검색창에 검색등록을 입력합니다.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에 들어가서 티스토리 블로그 신규등록을 합니다.


그런데 이메일로 다음 검색등록 처리 결과가 왔는데요.

홍보/스팸성 콘텐츠 유형

검색 노출을 위한 과도한 홍보, 클릭 유도, 도배, 게시글 짜깁기 등의 스팸성 내용이 확인되어 등록이 거부되었습니다. 검색 이용자의 정상적인 정보 활용에 방해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메일이 왔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내돈내산 100%이고 홍보성 글을 쓴 것도 없습니다.

클릭 유도, 도배, 게시글 짜집기를 한적도 없고요. 그런데 다음 검색등록이 보류가 되었다고 하니까 기분이 좀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ㅡ문의ㅡ상담하기ㅡ카카오톡 상담원이랑 채팅 상담을 합니다. 카카오톡 상담원에게 사이트 주소를 톡으로 보냅니다. 그랬더니 검색이 잘 된다는 거예요.

사이트가 검색은 잘 되지만 다음 검색등록은 보류되었다고 하니까 상담원이 하는말이 사이트가 검색이 잘 되면 다음 검색등록을 신청 할 필요가 없다네요.

다음검색등록은 거부되었는데 검색이 잘 되니까 다음검색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네요.

'고객님. 이미 노출되고 있어 추가로 신청을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톡이 옵니다. 뭔가 시원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하니까 맘은 편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