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하루 동안 티스토리 광고 미노출이 있었습니다. 하루가 지난 뒤에 광고가 다시 노출이 되었는데요. 이런 경우도 있네요.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말씀해 보려고 포스팅합니다.


어제 아침에 메일이 오네요. 사이트의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일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이런 내용으로 오길래 해당 글을 수정합니다. 그리고 해당글을 URL 검사를 합니다. 그런 뒤에 모바일 친화적인 환경으로 최적화가 되었다고 확인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해당 글을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데요. 검색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수정을 하고 다시 검색을 하는 걸 반복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티스토리 첨 할 때 제가 직접 눌렀던 공감 하트 빨간색이 보이길래 2개를 지웠습니다. 그러고 나서 운동을 갔다가 커피숍, 이마트를 들르고 집에 저녁 6시쯤 돌아옵니다. 그런데 광고가 안보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티스토리 광고가 미노출이 될만한 이유가 없습니다.

 

 

 

제 블로그는 저만 알고 주변에는 미공개뿐만 아니라 심지어 인별, 카스, 페북 이런 것도 전혀 안 하거든요. 폭풍 검색을 해보니 공감 하트를 직접 누르면 광고 미노출이 될 수 있다고 쓰여 있더군요. 확실한 거는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되고, 카톡 상담원과 직접 통화해서 문의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금요일이라서 저녁 늦은 시간이라서 다음 고객센터, 카톡 상담원과는 통화가 안되더군요.


또 어떤 이는 다음 검색등록을 확인 하라더군요. 검색등록을 확인한 결과 미등록으로 나옵니다. 검색은 되지만 다음 미등록입니다. 그래서 검색 등록을 신청합니다. 주말이라서 즉시 등록은 안되고 검토 중이라고 뜨네요. 그런데요, 하루 지난 시점에 광고가 게재되었습니다. 이거는 왜 이런 걸까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저처럼 이런 경험한 분 계신가요????? 궁금하네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