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어떻게 하나요?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어떻게 하나요?
술은 기분 좋게 먹으면 주량보다 조금 더 먹어도 머리가 아프지 않지만요. 가끔 주량보다 적게 먹어도 머리가 아플 때가 있어요. 저는 맥주 한잔이 주량이라서 제 주량을 알고부터는 술 취하게 술을
먹어본 적이 없어요.

 



일반적으로 술먹고 머리 아플 때가 있어요.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더군요.
몇 가지 나열해 볼게요.



1. 바지락


바지락은 대표적인 숙취 해소 음식으로 간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숙취로 고생할 때 바지락으로 맑은 국을 끓여서 먹게 되면 속이 풀리고 술로 인한 두통이나 메스꺼움 같은 증상들도 가라앉힐 수 있다.

 

 

타우린은 간을 보호하기 때문에 평소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의 경우 바지락을 자주 섭취하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손상된 간을 빨리 회복시켜주며 피로 해소에도 좋다. 특히 타우린은 자양강장제의 주재료로 사용될 만큼 활력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된다. 운동 후 피로가 많이 쌓였을 때는 물론이고 정신적 스트레스로 지쳐 있을 때 바지락의 타우린 성분이 원기 회복을 돕는다.

 
 

 

2. 콩나물 국밥

 

콩나물에는 해독 작용에 탁월한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돼 숙취해소에 이만한 음식이 없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또 단백질과 비타민C, 칼슘, 칼륨 등 무기질도 포함돼 영양이 가득한 데다가 콩나물국밥에 실과 바늘처럼 동반되는 달걀은 메스꺼움과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을 함유하고 있다. 이미 재료로서도 백점 만점인데 이들을 팔팔 끓여낸 뜨끈한 국물은 술로 경직된 위를 마사지해 숙취 지옥으로부터 빠르게 벗어나게 해 준다. 




3. 바나나

 

숙취의 증상으로 메스꺼움과 복부 통증이 수반될 때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다.

바나나에 많은 칼륨과 마그네슘이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몸 전체의

무기질 평형에도 영향을 주어 숙취에서

오는 두통도 감소시켜준다. 바나나도 두통을 완화하는데 좋은 식품이다.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이 혈관을 이완시켜 통증을 누그러뜨린다. 특히 바나나에 많은 칼륨은 과음을 해서 수반되는 숙취 성 두통 해소에 도움이 된다. 술을 많이 자주 마시는 분들은 술 마시기 전에 바나나를 통해 칼륨을 보충하면 메스꺼움이나 두통, 근육 피로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