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치하는 콘텐츠 내 글 클릭]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친님들^^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맨 위에 이렇게 떠 있더군요. 그래서 고민이 조금 있었습니다. 

 

 

티친님들은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원인이 뭘까? 고민을 했는데요. 단 하나가 걸리더군요. 

 

 

 

 

제 블로그 유입 로그를 터치하면 제 글을 찾을 수 있잖아요. 제 글에서 일치하는 콘테츠에 제 글이 몇 군 데 있어요. 다 아시잖아요. 대부분 광고지만 제 글이 끼여 있어요.

 

 

호기심이 많은 저는 제 글을 한 번 들어가 본 적이 있어요. 즉 일치하는 콘텐츠의 제 글을 클릭을 한 번 잠깐 했다는 거죠. 광고는 절대 안 누르고요. 그리고 하루 뒤에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옵니다. 광고 제한이 되었다고요.

 

 

생각을 해보면 저는 제 글 하나를 잠깐 봤지만요. 일치하는 콘텐츠는 광고 단위 기준에 속하니까 제가 제 글을 클릭하면 구글 봇이 이 것도 광고를 클릭한 거로 생각하는 거 같더군요.

 

 

 

 

이것도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들어가서 내용을 읽어보면 일치하는 콘텐츠의 본인 글 클릭하면 안 된다란 문구는 없어요. 그리고 클릭하면 광고 수 제한된다란 문구도 없고요.

 

 

이런 일이 있었고요.

 

 

그리고 정책센터로 이동합니다.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일시적으로 제한되었습니다.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제한이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

Google에서 사이트 트래픽을 평가하는 동안 콘텐츠와 잠재고객을 계속 구축하세요. 또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세요."

 

 

대략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그래서 생각을 해봤어요. 제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이런 일이 없어서 그냥 가만히 있었어요.

 

 

1주일 뒤에 애드센스 상단에 그 문구가 없어졌더군요. 

 

 

혹시라도 저같이 일치하는 콘텐츠의 본인 글을 클릭해서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다면 그냥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해결되는 거 같습니다.

 

 

고민 많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요. 실제로는 광고가 예전대로 나오고 있었던 거 같았고요. 제 글을 샅샅이 뒤져 보지는 않았지만요. 대충 광고가 나오고 있더군요.

 

 

광고수익을 말씀드리자면, 광고 수익도 별 변동 없이 그냥 비슷하게 나왔었네요.

 

 

그래도 일치하는 콘텐츠 내 글은 클릭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 생각입니다. 광고 단위 기준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광고로 간주하는 느낌입니다. 조심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