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전참시를 보는데 강릉 벌집 장칼국수가 나오는 거예요. 그 맛을 아니까 확 당기더라고요. 강릉은 장칼국수가 유명한대요. 맛있는 집이 여러 군데 있습니다. 금학 칼국수, 벌집 칼국수, 용비집이 유명하고요.

 

장칼국수 외에도 옛 빙그레라는 분식집도 맛있습니다. 김밥집인데요. 특별한 거는 없어도 맛이 좋아서 아직까지도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강릉을 가시면 점심 식사로 한번 먹어도 괜찮을 겁니다.

 

장칼국수와 김밥집은 모두 30년 이상된 맛집입니다. 엄청 맛있다기보다는 장칼국수 맛집중 최고로 맛있는 집이고요. 김밥집 중에서는 최고로 맛있는 집입니다.

 

그리고 강릉은 감자전도 맛있습니다. 매콤한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어서 부쳐주는 감자전은 질리지 않고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그럼 위치와 가격 정도로만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 금학 칼국수

강릉 구시가지의 명동골목에 위치해 있고요. 전통 가옥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꾸민 식당입니다. 주차는 불편하고요. 시내 한 중앙이라서 찾기는 쉽습니다. 맛집입니다.

❚ 벌집 칼국수

벌집 칼국수도 아주 오래된 맛집입니다. 장칼국수의 맛이 비슷하지만 약간씩은 다른 맛이고요. 어제 전참시에서 나오는데 예전 모습이랑 변함이 없어서 반가웠습니다.

❚ 용비집

 

예전의 용비집의 장칼국수에는 냉이가 들어 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지금은 냉이를 넣지를 않더라고요. 예전에는 직접 손으로 밀어서 만들었는데요. 지금은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맛은 좋습니다. 남문동 가구골목에 있고요. 주변에 대충 주차할 수 있습니다. 

 

 

❚ 월화 풍물시장 감자전

 

강릉 월화 풍물시장에 위치하고요. 감자 전집이 여러 곳 있습니다. 감자를 강판에 직접 갈아서 청양고추와 부추를 넣어서 부쳐 주는데요. 칼칼하고 메콤한 맛이 잊히지 않습니다. 대략 가격은 3,000 정도 합니다.

 

❚ 옛 빙그레

강릉 옛 빙그레 김밥은 차지고 들기름 향이 나면서 쫀득쫀득해서 맛있습니다. 쫄사리는 시금치와 맛살, 어묵이 들어가고 육수는 사골육수를 사용해서 국물 맛이 진하면서 맛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