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선화가 멋진 서산 유기방 가옥

토요일인데 모두들 잘 지내시죠? 오늘은 날씨가 조금 흐렸어요. 어디 꽃구경이라도 가고 싶은데 날씨가 흐리면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않아서 가기 싫어요. 어제 포스팅한 강진 남미륵사의 서부해당화 절정시기는 4월 10일이랍니다. 이곳은 엄청 멀어요. 그래도 내년에 가보고 싶네요.

충남에 살다 보니 여기랑 가까운 곳으로 여행하기 쉬운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이곳도 좀 늦게 알았어요. 이곳은 수선화가 멋진 곳인데요. 지금에 가도 꽃은 볼 수는 있다네요. 하지만 오늘 날씨가 영 별로네요.

수선화  절정시기 : 3월 말 ~4월 초

서산 유기방 가옥의 수선화 절정시기는 폭풍 검색을 해보니 3월 말~4월 초라 합니다. 내년에는 꼭 가서 사진을 예쁘게 찍고 싶네요. 이곳도 인기가 많네요. 

http://naver.me/FFwR7l4i

 

네이버 지도

서산유기방가옥

map.naver.com

 

 

위치 :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이용시간 : 매일 06 : 00 ~ 19 : 00

 

문의전화 : 010 - 2494 - 4310, 041-663-4326

 

입장료 : 일반 (5,000원), 경로, 장애인, 학생, 유치원 (각 4,000원)

 

애완동물 가능 여부 : 불가

서산 유기방 가옥

1900년대 초에 건립되었으며, 면적은 4,770㎡이다. 일제 강점기의 가옥이며, 향토사적, 건축학적으로 귀중한 자료로 평가되어 2005년 10월 31일 충청남도 민속자료 제23호로 지정되었다. 유기방 가옥은 송림이 우거진 낮은 야산을 배경으로 남향하여 자리하고 있다. 북으로 ㅡ자형의 안채와 서측의 행랑채, 동측에는 안채와의 사잇담과 근래에 지은 주택이 안마당을 형성하고 있다. 원래 안채 앞에 중문채가 있던 것을 1988년에 헐어내고 현재와 같이 누각형 대문채를 건립하였다. (지식백과)

서산도 볼거리가 많더군요. 조금만 있으면 서산 개심사 청벚꽃 절정시기가 다가오는데요. 작년에는 5월 1일에 가서 그 꽃의 절정을 보고 좋아서 신났던 기억이 나네요.

올해의 개심사 청벚꽃의 절정은 조금 빨라진다는 말이 있어요. 그래서 4월 말쯤 가려고 합니다.

서산 유기방 가옥도 올해는 참고 내년에 가렵니다. 입장료는 꽃구경 시기에만 있다고 하더군요. 입장료가 5,000원인데 비싸다는 평이 있어요. 그래서 절정시기에 잘 맞춰서 가야 할 듯합니다.

가보고 싶어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요. 꽃밭이 무지 넓고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3월 말~4월 초에 꼭 가서 수선화 꽃밭을 감상하고 싶어요.

여기 모든 사진들은 네이버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이 곳 분위기를 느껴 보길 바라면서 다양하게 첨부합니다. 내년에는 제가 직접 찍어서 올려 보겠습니다.

코로나 시기라서 조심하느라 방콕을 많이 했더니 체중이 불어서 가끔 야외로 나가야 하겠어요. 마스크를 잘하고 사람이 많이 없을 시간대에 다녀오던지 해야겠어요. 꽃구경은 시기를 잘 맞춰서 다니는 게 포인트가 아닌가 싶네요. 내년 3월 말 ~ 4월 초는 서산 유기방 가옥 잊지 말고 꼭 가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