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국내여행

강진 남미륵사, 강진 여행

투명수채화 2021. 4. 16. 21:42

여행을 좋아해서 어디를 갈까 찾아보다가 강진 남미륵사가 눈에 들어온다. 언제 갈지는 모르지만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라서 좀 알아보려고 포스팅한다.

서부해당화 절정시기 : 4월 10일경

서부해당화 : 개화시기 4~5월

상세정보

위치

전남 강진군 군동면 풍동 1길 24-13 (우) 59219 지번 군동면 풍동리 580

 

연락처

061-433-6460 대표번호

 

이용시간
08:00 ~ 16:30

 

http://naver.me/xN9PSqFM

 

네이버 지도

남미륵사

map.naver.com

 

 

남도의 끝자락에 자리한 ‘강진’은 월출산과 깊은 계곡, 강진만 해안, 숲 속 오솔길이 유명하다. 전남 강진군 군동면 세계미륵대종 총본산인 남미륵사(주지 법흥 스님) 경내에 만개한 서부해당화, 철쭉, 진달래의 화사한 꽃 잔치로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강진 남미륵사는 일주문에서 경내로 들어가는 길에 1천만 그루의 철쭉이 심어져 있어, 철쭉과 서부해당화가 만든 화사한 꽃터널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때문에 이 곳은 최고의 봄꽃 인증샷 명소로 인기 만점이다.

또 여름이면 남미륵사 6개소의 연지에는 빅토리아 연잎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수련이 소담하게 피어나 봄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낸다.

남미륵사는 세계 불교 미륵대종 총본산으로, 동양 최대 규모의 황동 아미타불 불상과 일주문에서부터 경내에 이르는 길에는 500 나한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33 관음전, 팔각 13층 석탑, 사각 33 석탑, 18m 해수 관음보살, 5m 부부 코끼리상, 스님의 자작시로 제작된 조각공원, 촛대바위 등도 볼거리다. 

화창한 봄 날씨를 보인 14일 전남 강진군 군동면 남미륵사 경내에 해당화 꽃길이 열렸다. 이곳에는 1만 그루의 서부해당화가 식재되어 연분홍 꽃터널을 이룬 가운데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탐방객들은 은은한 꽃향기에 빠져든다.

또 동양 최대의 황동 좌불 아미타불(높이 26m)이 시선을 사로잡고 대웅전 앞의 13층 사각 석탑이 자리 잡고 있어 웅장함을 더해준다.  

붉은 철쭉과 분홍빛 서부해당화가 길을 따라 쭉 이어져있어서 붉은빛 꽃 터널 사이를 걸을 수 있다.

(출처 : 투어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