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용품

울샴푸 사용법, 애경 울샴푸

투명수채화 2020. 10. 18. 08:55

안녕하세요? 투명 수채화입니다. 이렇게 닉네임을 말하면서 인사를 하니 투명 수채화를 닉네임으로 정한 이유를 말씀드려 볼까요? 물론 궁금하지도 않겠지만요.ㅎㅎ

 

어릴 때 미대를 가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부모님이 도와주시지 않아서 그림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림을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서 취미로 수채화를 배웠습니다.

 

주부들이 저렴하게 배울 수 있는 문화센터는 찾아보면 많습니다. 그런데 수채화가 유화보다 어렵습니다. 조금 배우다가 어려워서 포기했다가 나이가 더 들면 다시 배우고 싶어서 투명 수채화로 닉네임을 정했습니다.

수채화도 투명 수채화를 그리고 싶고 소재는 장미로 그리고 싶습니다.ㅋㅋ 그냥 말씀드려 봅니다.ㅋㅋ 울샴푸가 핑크색이라서 장미꽃 생각이 났고 수채화 생각이 났습니다. 울샴푸를 포스팅하려다가 샛길로 빠졌습니다. 그럼 다시 돌아와서 울샴푸를 함께 알아볼까요?

 

 

여러분들은 세탁할 때 어떤 세제를 사용하나요? 저는 이것 저것 사용하다가 울샴푸, 애경 울샴푸라는 섬에 갇혔습니다. ㅋㅋ 이 섬은 주변에 볼 것도 없고 단순해서 너무 좋습니다.

 

 

여러 가지 넣지 않고 울 샴푸 한 가지만 사용합니다. 지난번 세탁기는 드럼 세탁기였습니다. 지금은 통돌이를 사용합니다. 세탁기를 교체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만족하고 있습니다.

 

 

울샴푸도 다른 브랜드보다 애경 울샴푸가 좋습니다. 퍼실도 한동안 사용합니다. 딸아이가 향이 강하다고 싫다고도 했지만요. 퍼실은 새척력이 좋긴 합니다. 액체세제 중에서는 괜찮았습니다.

 

울샴푸는 중성세제입니다. 이걸로만 세탁하고 마지막에 사용하는 섬유린스는 사용 전혀 안합니다. 미세 플라스틱이 들어 있는 섬유린스가 많다는 기사를 접하고는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울샴푸 사용법

세탁기를 이용할 때는 울 코스 또는 기능성 코스 등 약한 수류의 코스로 설정한 다음 세제 투입구에 울샴푸를 넣고 돌려줍니다. 세탁망을 이용하면 옷의 모양이 변형되거나 보푸라기가 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밑의 권장사용량을 참조해서 사용합니다. 손세탁도 가능합니다.

 

 

중성세제로 세탁하면 깨끗하게 세탁이 안 될꺼 같지만요. 생각보다 세척력이 좋습니다. 깨끗하게 잘 세탁됩니다.

 

 

울니트, 실크블라우스, 교복, 시폰, 청바지, 와이셔츠, 수영복, 란제리, 아기 옷, 속옷, 스타킹, 모자, 손수건등 모두 세탁이 가능합니다. 특히 울니트, 실크 블라우스, 교복이 가능하다니 좋습니다.

 



울샴푸 사용법 최종 정리

울샴푸는 울코스로 설정하고 물 온도는 30도로 맞춘다. 울샴푸 사용량을 잘 지킨다. 세탁망을 사용한다. 끝^^

 

 

 

 

2020/07/08 - [생활정보] -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의 비교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의 비교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다. 세탁기를 새로 장만할 때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세탁기를 고를 때 두 종류가 있으니까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장단점을 알아보면 �

70-0124jes.tistory.com

2020/07/09 - [리뷰/생활용품] - 삼성 통돌이 세탁기 14 kg

 

삼성 통돌이 세탁기 14 kg

결혼한 세월이 좀 흐르니까 이곳저곳이 고장이 많이 납니다. 이번에는 세탁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신혼 때는 통돌이 일반세탁기를 사용했고요. 그다음에는 드럼세탁기를 사용했습니다. 통돌이

70-0124j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