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휴가 기간이라서 신랑이랑 딸이랑 만리포 해수욕장을 다녀왔어요. 비가 계속 오면 어떡하지 했지만 다행히도 괜찮았네요.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나와서 차에서 출발하니까 다시 비가 내리네요. 만리포 해수욕장 근처에 만리포 솔향기 캠핑장이 있어서 두 군데 같이 포스팅해볼게요.

❚ 만리포 솔향기 캠핑장

 

 

솔향기 캠핑장은 총 33개의 사이트로 되어 있으며, 모두 데크로 설치되었습니다.

샤워실 이용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수영장은 9월 1일 폐장합니다. 놀이터는 현재 공터입니다.(인라인, 킥보드 가지고 오면 이용 가능) 편의점은 항시 운영합니다. 전자레인지는 매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캠핑장 이용요금

참고사항

단체룸 오픈

기준인원 16명, 최대 인원 20명, 추가 요금 1만 원
방 4개, 화장실 3개, 거실, 주방
가격  010 9201 3650 (예약문의)


 

 

만리포 해수욕장과 만리포 솔향기 캠핑장은 차로 2분 거리에 있네요. 가까워요.

 

❚ 만리포 해수욕장

만리포 해수욕장은 서퍼들의 천국이고 만리포 갯벌체험, 만리포 짚라인, 만리포 솔향기 캠핑장이 근거리에 있어요. 저희는 만리포 해수욕장을 가다가 해성 바다 장어탕에서 식사를 하고 3시쯤 도착해서 2시간 정도 수영하고 놀다가 집으로 돌아옵니다. 준비물은 수영복, 수건, 선글라스, 모자, 수경만 지참하고 간단히 놀고 돌아오는 일정으로 출발합니다. 짚라인은 거리가 너무 짧아서 생략합니다. 천안에서 2시간 정도 차로 이동합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하고 천안을 돌아오다가 찍은 사진인데요. 구름이 너무 예뻤네요.

만리포 해수욕장 입구 쪽 모습이에요. 날씨가 흐렸지만 다행히 비는 안 오네요.

주차비, 입장료는 무료이고 차에서 열체크를 하였고, 주황색 손목 밴드를 주네요.

우리 가족은 출입구에서 조금 들어가서 놀았어요. 수영하고 샤워장에서 샤워를 했고요. 비용은 인당 4,000원인데 1만원에 샤워했어요. 2,000원 할인받았지요. 샤워장은 따뜻한 물이 잘 나왔고 비누도 있었네요. 튜브도 이곳에서 빌려주네요. 비용은 개당 20,000원 반납하면 10,000원 돌려줍니다. 튜브 대여비는 개당 1만 원입니다. 매점도 같이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소나무 밑으로 텐트를 쳐도 허용합니다. 텐트에서 주차장도 가까워서 좋았고요. 주차장 옆으로는 화장실도 깨끗하게 있었어요.

위의 사진 오른쪽으로 텐트가 보이시죠? 이곳에 텐트를 치고 수영하러 바다에 왔다 갔다 하네요. 저희는 수영복을 화장실에서 갈아입고 튜브 하나만 빌려서 바다로 들어갑니다.

위의 사진은 주차장이고요. 넓고 깨끗합니다.

오후 4시 30분쯤의 모습입니다. 넓었던 백사장이 물로 자꾸 채워지네요. 파도도 조금 있어요. 그래서 이곳에는 서핑족이 많은가 봅니다.

 

 

동해안은 양양, 서해안은 만리포가 서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네요. 멀리 떨어진 곳에 서퍼들이 많이 보였어요. 차로 이동할 때 서퍼들의 자연을 만끽하는 자유로움이 보기 좋았어요.

우리 딸아이는 튜브를 가지고 물놀이를 하네요. 물이 차갑지는 않았어요. 튜브를 끼고 있으면 파도가 자꾸 밀어주어서 멀리 밀려가지 않으려고 발차기를 많이 하게 되니 다음날에 다리가 아프다네요.ㅎㅎ

저는 튜브를 사용해서 파도타기를 하면서 얼마나 힘을 주었는지 겨드랑이 쪽이 알이 박히고 계속 아프고 그래요. 등산하고 다녀오면 다리에 알박히듯이 팔과 가슴, 겨등랑이에 알이 박혀서 뻐근합니다.ㅋ 파도가 너무 세게 쳐서 해안가로 밀려 나오는데 수영복 안에 모래가 가득 들어 있었어요. 그래도 또 가고 싶네요.ㅎㅎ

위에 보이는 곳이 만리포 짚라인 타는 곳이에요. 너무 짧아서 비추천합니다. 비용은 왕복 15,000원입니다. 초등학생들에게는 추천합니다.

날씨가 흐려서 물놀이를 몇 시간 해도 타지 않아서 좋았지만 사진은 예쁘지가 않아서 아쉽네요.

저희는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놀았어요. 모래는 너무 부드러워서 감촉이 좋았고요. 재미있게 놀다가 돌아왔네요. 수영복은 지난번에 사두었던 요가복 반바지 긴 레깅스와 상의는 긴팔 래시가드를 입었어요. 모래가 너무 부드러워서 누워서 한잠 자고 오고 싶었어요.ㅎㅎ 우리는 이렇게 휴가를 하루 보냈어요.^^

 

(출처: 만리포 솔향기 캠핑장 홈페이지)

 

반응형